기획서 요약
■ 기획 목표
불합리한 유통구조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B출판사가 생존할 수 있는 획기적 출판 아
이템의 기획
■ 기획 제품
; 아이가 직접 보고, 만지고, 듣고, 향기를 맡고, 입으로 물어도 되는 이야기 책을 제작 / 판매
1. 제품 타겟 : 1세 ~ 7세의 미취학 아동과 그 부모를 대
영상물 제작(13개대) 및 대회개최(1개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최를 지원할 수도 있다. 또 디지털콘텐츠 개발 활성화한다. 우리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화(35개과제), 디지털문화콘텐츠 기술개발 공모(47개과제), HDTV용 디지털영상콘텐츠 제작 기술개발 공모(36개과제), 전자책 개발관련
전자책(e-book)이다.
1. 전자출판의 개념과 범위
전자출판의 일반적 개념은 유무선 네트워크에서 문자, 부호,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의 지식정보 또는 출판 콘텐츠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 유통하는 것으로써, 전자출판은 전자책보다 큰 개념이나 전자책이 전자출판의 대표적 형태이
콘텐츠를 통해 ‘읽고’ ‘받아들이는’, 그리고 ‘이해하고’ ‘분석하는’ 행동을 모두 포괄하는 의미의 독서로의 개념 변화가 필요하다. 전자책을 통한 독서 등 온라인 미디어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는 익숙한 매체를 통해 독서를 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한다. 두 번째로 영상세대, 네트워크 세대는
기반으로 했던 아날로그식 접근으로는 복제가 자유로워진 디지털 영역에서는 통제장치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이다.
다시 말해서, ① 과거의 일방향적인 정보전달 형태와 달리 디지털 정보통신 환경에서는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보이고 있어 제공자와 피제공자의 구분이 불
디지털 정보서비스는 이용자로 하여금 편리하고 신속하게 각종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회․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한다.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발전은 국가의 정보사회 건설을 위한 중요한 핵심이며 따라서 적극 육성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완성이 그다지 순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II. 본 론
1. 채널 기획서영상물 제작은 여러 사람과 공동으로 작업하므로 이러한 채널 기획서를 작성해 두면 팀원을 섭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주변의 도움을 얻거나 영상물 제작을 소개하기 위한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다. 채널 기획안은 기획자 자신만이 아니라 다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II. 본 론
1. 채널 기획서영상물 제작은 여러 사람과 공동으로 작업하므로 이러한 채널 기획서를 작성해 두면 팀원을 섭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주변의 도움을 얻거나 영상물 제작을 소개하기 위한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다. 채널 기획안은 기획자 자신만이 아니라 다
데이터를 벗어나 소리, 음악, 그래픽, 정지화상(이미지)및 동영상(비디오)과 같은 여러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획득, 처리, 통합, 제어 및 표현하는 개념을 담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멀티미디어 구성요소와 활용분야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콘텐츠 분야별로 표준화 연구가 활성화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포럼은 e-Music 등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표준화를 추진하였다. 출판사업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전자책컨소시엄(EBK)이 XTML기반의 EBKS 표준을 제정하여 산업자원부로부터 KS표준을 획득하였으며, EBK와는 별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