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음악시장에서 레진코믹스 사례를 통해 벤치마킹 할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레진코믹스의 기술적인 노력
2.만화가도 행복한 서비스
먼저 첫 번째 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은 어디서나 볼 수 있고, 짧은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결제도 바로 되는 여러모로 매력적인 시장
레진코믹스는 사이트 이용자 증가와 광고수익이 목적이었던 기존의 웹툰 시장을 벗어나 유료 웹툰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벤처기업이다. 순정만화, 소년만화, 여성만화, 남성에게 어필하는 만화로 4가지의 장르가 있고 성인 콘텐츠도 이용이 가능하다. 매출과 레진코믹스의 이용자가 매달 증가하고 있
1. 서론
기술 통신의 발달로 인해 ‘스마트폰’이 출시됨에 따라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바쁜 생활 속에서 작은 즐거움을 누리는 것을 좋아하는 소비자가 많은 한국은 인구대비 스마트폰 보급률이 전 세계1위를 차지하였다.
세계평균이 14.8%인데 비해 한국
웹툰 유통구조로 보았을 시, 포털은 웹툰 작가들에게 자신의 창작성을 펼칠 공간을 제공해주는 영역으로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제기한 문제와 같이, 창작 시간 대비 턱없이 낮은 원고료와 연간소득, 그리고 인기 웹툰 작가들의 불만은 웹툰 작가들과 포털간의 관계가 어떠한지에 대해서
웹툰은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는 분야다. 만화라는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보여주며 이는 곧 기존 서비스의 융합이라는 측면에서 충분한 의미를 지닌다.
이와 관련해서 KT경제연구소는 2014년 2월, 흥미로운 보고서를 하나 발표했다. 국내 만화 시장에서 웹툰이 차지하는 규모에 대해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