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시장의 First Leader가 되어가고 있다.
레진코믹스의 성장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타문화 콘텐츠의 현황을 참고하였다. 음악시장에서는 서비스 업체의 유료화, 이동 통신사의 시장 진입, 저작권법 개정,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제시 등으로 온라인 음악 시장이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었고 음원 소싱
그렇다면 음악시장에서 레진코믹스 사례를 통해 벤치마킹 할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레진코믹스의 기술적인 노력
2.만화가도 행복한 서비스
먼저 첫 번째 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은 어디서나 볼 수 있고, 짧은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결제도 바로 되는 여러모로 매력적인 시장
온라인 게임은 다운로드 수가 1000만을 넘겼고 그에 따른 평가 점수도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 환경에서의 서비스제품은 다양하다
메일, 인터넷쇼핑, 금융, 음악, 출판,방송 , 병원, 게임 등 셀 수 없이 많다.
그 중에서도 매일 접하고 있고 남녀노소 구분없이 쉽게 접근하고 있는 웹툰 시
기업 소개
* 레진코믹스
파워블로거 레진이 2012년 4월에 설립한 유료 웹툰 서비스
현재 국내 만화부문 매출 1위 달성, 작년 매출액 103억원,
매 월 매출 20% 증가 추세
- 2004년부터 이글루스에서 '레진닷컴'이라는 이름의 유명한 블로그를 운영하던 블로거 레진(한희성)이 주도해 개발자 권정혁과 함께
웹툰시장이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유럽 여러 나라에서도 각광받고 있어 세계적인 시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어 몇10조, 몇 100억대 시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장래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다. 이상과 같이 살펴본 것처럼 온라인상 인기 얻은 웹툰은 게임, 영화, 연극, 케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