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M(machine-to-machine)통신은 시스템, 원격 기기 혹은 위치정보나 개별물이나 개인들 사이에 연결을 생성시키는데 사용되는 데이터를 다룬다[1]. 현재, 성공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은 이동통신 산업의 기지국 및 중계기, 석유화학 산업의 기름 및 가스 송유관, MP3 다운로드가 가능한 핸드폰과 MP3 플레이어,
M2M, Machine to Machine)의 확산도 디지털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는 이유다.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UCC를 비롯한 동영상 콘텐츠, 휴대전화와 SNS에서 생성되는 문자 등은 데이터의 증가 속도뿐 아니라, 형태와 질에서도 기존과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블로그나 SNS에서 유통되는 텍스트 정
On Board), 통신(USIM/가입자인증모듈. NFC/근거리무선통신 제품, M2M/Machine to Machine), 공공(전자여권, 전자주민증, Health카드) 솔루션(TSM/Trusted Service Manager,Secure Server, SCMS/Smart Card) 이렇게 4가지 분야로 나눠지게 되는데, 이중에서 금융에서는 70%이상의 점유율과, 통신분야에서는 40%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있다.
향후 5년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1. E–Healthcare(전자 의료 산업)
(1) E–Healthcare의 밝은 미래
현대인들은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다. 현대인들이 사회에서 느끼는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과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술과 담배는 현대인들의 적이라고 불릴
2. 홀로그램의 이해
1) 홀로그램과 홀로그래피
홀로그램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홀로그래피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홀로그래피라는 단어는 영국의 데니스 게이보(Dens Gabor)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으며 ‘완전하다’의 그리스어 ‘holos’와 ‘기록하다’의 그리스어 ‘graphy’의 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