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략적 사고의 기술
전략적 사고란 정밀한 분석에 기반한 문제해결 사고과정이다.
요소의 재배열이나
부분적 최적화가 아닌
전환 혹은 새로운 통합
경쟁우위 창출에는 4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Google의 성공에는 성공요소(KFS)에 입각한 전략이 있었다 .
기존 선도기업과는 다른 검색에의
애플사의 iPod가 국내 시장에서만큼은 큰 활약을 보이지 못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 시장마저 iPod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빌게이츠에 이어 세계적인 부자2위에 오른 스티브 잡스의 명성도 이 iPod의 성공에 있다는 것을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천재적인 경영감각으로 위기의 애
애플등 글로벌 대기업의 공격적 마케팅
→ 채산성이 악화된 중소벤처기업들의 도태
▶ 한국은 얼리어답터 시장으로서 MP3보급이 급속히 진행
→ 국내수요가 포화상태에 이름
▶ 한국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어 신규수요가 급격히 줄어들고
교체수요가 나타나기 시작
▶ 07년 현재 국내 MP3
경영관
품질이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
수출비중 대폭 늘려 신제품으로 돌파구
제품 차별화 무기로 신흥시장 적극 공략
레인콤은 앞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프리미엄 MP3P '아이리버 클릭스' 등을 내세워 수출 비중을 현재 30% 수준에서 올 연말까지 60%로 끌어올릴 방침입니
애플(Apple)사에서 제작한 애플(Apple) 기종이었다. 모토롤라사의 6800을 CPU로 탑재한 애플은 8비트(Bit) 기반의 성능으로 사실 가정용 게임기에 지나지 않는 것이었다. 그 당시의 메모리의 가격은 현재에 비하면 턱없이 비싸 어지간한 부자들도 256Kb(킬로바이트, Kilo Byte)의 메모리를 가진 경우는 드물었다. 미
전략이 필요하다.
경쟁사들에 비해 낮은 브랜드 가치
불안정한 해외 유통망
HDD타입의 선점권 상실
높은 수준의 제품가격
자본부족
완전 보완재인 이어폰의 구입유도
MP3를 저가로 소비자에게 파는 대신 자사의 이어폰을 써야 더 나은 음질, 더 개성 있는 연출가능 하도록 만들어 이어폰에서도
전략 게임 등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의 등장은 게임 자체를 배우는 시간을 길어지게 만들면서, 게임을 ‘즐기는 것’에서 ‘중독, 시간 낭비, 의미 없는 놀이’의 이미지로 만들었다.
그러나 어느 날 부터인가 학교, 지하철, 버스 등 생활의 곳곳에서 게임기를 쥐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가 늘어나기
경영은 바로 이런 것들에 답을 해야 하는 것이다. 이런 요소들은 과거의 기업로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도전인 것이다. 이런 엄청난 경쟁이 펼쳐지는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비즈니스 전략은 무엇인가를 고민한 책입니다. 짐 콜린스, 마셜 골드스미스 등 우리시대 최고의 경영자들의 답이 이 책에
경영을 선정하여 기업과 환경을 분석하고, 디자인 경영의 개념을 학습한 후, 이에 대한 평가하고자 한다.
1. 기업선정이유
애플의 아이팟, 뱅 앤 올룹슨의 오디오, 현대 자동차의 쏘나타의 공통점을 꼽으라면 모두 뛰어난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영 트렌드를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