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기업과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디자인을 중요시하게 된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차츰 ‘디자인경영’ 이란 경영방식에 주목하게 되었다. 디자인경영으로 인해 성공한 해외 기업들은 소니, 모토로라, 애플 등이 있으
디자인을 인정
사내 디자인 전문조직 구축 본격화
디자인 전문화
1950 ~ 1975년
포스트모던 이후 다양한 스타일 공존
전사 차원의 디자인 역량 강화
(소니, 필립스, 스와치)
핵심 경쟁력
1975 ~ 1990년
IT, 웹 디자인 등장
디자인의 사회성 대두
디자인이 상품혁신을 주도
(푸마, P&G, 애플)
혁신의 새로
경영학에서 기업경영의
기능으로 디자인을 인정
·스타 디자이너 증가
기업의
핵심 경쟁력
1975~1990년
·전사 차원의 디자인 역량 강화
(소니, 필립스, 스와치)
·포스트 모던 이후
다양한 스타일 공존
혁신의
새로운 주체
1990~현재
·디자인이 상품혁신을 주도
(푸마, P&G, 애플)
·IT, 웹
경영학 리포트를 통해 강점과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앵그리버드 게임 전략 및 성공요인 ] 본론 일부분 발췌, 요약
1) 유머스러운 스토리텔링 전략 (생략)
2) 200여개 넘는 스테이지 (생략)
3)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 (생략)
4) 단순함 진행방식, 게임방법 (생략)
5) 짧고 다양한 스테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