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시대적 배경
재생이라는 뜻의 르네상스란 말은 일반적으로 문예부흥이라 번역된다 이것은 옛것, 특히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문예와 정신이 새롭게 되살아나 는 것 즉 인간 창의성의 부활을 뜻한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인문주의(hamanism)라고 하는 지배적 지적 운동이 활발하여, 모든 것들이 인간
Ⅰ. 개요
1차 세계대전이 일어났을 때 스위스에 머무르고 있었던 헤세는 전쟁을 비판하는 글을 발표하였다. 이 때문에 그는 독일 언론으로부터 심한 비난을 받게 되었다. 또한 부인, 아버지, 아들의 문제로 인하여 헤세는 1916년 정신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빠진다. 그리하여 그는 융의 제자인 랑의 치료
Ⅰ. 서론
1931년에 라이프치히의 유명한 출판사인 브라이트코프.헤르텔(Breitkopf & Haertel)은 “민주주의의 얼굴”이라는 책명으로 ‘독일의 전후시대의 그림으로 보는 역사’를 출판하였다. 서문은 게오르그 윙거(Friedrich Georg Jünger)가 썼는데, 그는 나중에 소위 보수주의 혁명에 관련되는 작가이다.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Ⅰ. 민족해방과 해방운동
3·1운동 후의 민족독립운동은 좌우익 운동으로 선명히 분열되었고 우익세력의 일부가 절대독립론으로 이탈해 갔다. 그러나 비타협적 우익세력과 좌익세력은 독립운동 전선에서의 협동전선 내지 연합전선을 이루어서 그 전력을 강화하는 한편 해방 후에 수립할 민족국가의
Ⅰ. 소설가 이름가르트 코인
1905년에 태어난 이름가르트 코인은 유년 시절 1차 대전을 겪었다. 그녀는 빌헬름 시대의 마지막, 공화국의 건립과 함께 시민사회의 가치가 변화하는 모든 것을 경험했다. 1931년 길기, 우리 중의 하나 Gilgi, eine von uns라는 소설로 큰 성공을 거둔 그녀는 투홀스
Ⅰ. 서론
부르주아 사회에서는 부르주아, 소시민, 프롤레타리아의 이름들이 정치적으로 전혀 쓸모가 없어질 때까지 의미를 탈취당하며, 남는 것은 “오직 하나, 누구에게나 동일한 인간본성 menschliche Natur”이다. 특수하며 역사적인 계급인 부르주아는 자신을 탈명명화하고 보편적이며 영원한 인간성
1.르네상스
20세기 초에 독일에서 일어난 표현주의 화가 J.G.키르히너는 ‘게르만적인 창조’에 대하여 “라틴계 인간은 대상에서 형식(포름)을 만들어내지만 게르만계 인간은 내면적인 환상에서 형식을 만들어낸다. 눈에 보이는 자연의 형체는 게르만계 인간에게는 한갓 상징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라
목차
Ⅰ. 들어가는 말
“우리는 앞선 세대들의 결과이기 때문에, 그들의 과오와 고뇌뿐만 아니라 범죄의 결과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이 사슬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하다.”
-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Wilhelm Nietzsche)
니체가 말한 것처럼 현재 세대는 전 세대의 죄를 안고 살아갈 수밖에
1. 스위스 소개
정식 국명은 스위스 연방 (Swiss Confederation)으로 유럽 중부 내륙에 위치한다. 총 면적은 4만 1285㎢ 에 달하며, 이는 한반도의 1/5 크기이다. 인구는 약 786만 6500명으로 우리나라 인구 수의 1/10 정도이다. 수도는 베른이며, 연방공화제를 따른다. 공용어는 대표적으로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