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리데옐리넥(엘프리데옐리네크)의 작품활동엘프리데옐리넥 (Elfriede Jelinek 1946- ) 의 작품활동 시기는 실제로 70년대부터 시작된다. 그는 기성 사회에 대한 비판의식으로 글쓰기를 시작하였고, 스스로 페미니즘 작가임을 강조하고 있으면서도 당시 강력한 메시지와 조직력을 가지고 대두한 신여
하기 시작하였다. 이 때 그는 두 번째 소설『검은 커튼』을 쓴 해였다. 이 작품은 후에 1911년에서 12년에 걸쳐「폭풍」, 즉「슈투름」(Sturm)지에 발표되는데 되블린은 프라이부르크 시절에 어쩌다 프로이트(Freud)의 정신분석에 흥미를 갖게 되는 한편 스피노자와 헤겔의 철학에도 몰두했던 적이 있었다.
작품마다 좋은 성과를 올려 오늘날의 지위를 구축하게 되었다. 그가 고정관념을 배제하고 기성의 이데올로기에 사로잡히는 것을 거부한 점은 막스 프리쉬의 경우와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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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소설가 요한 괴테
1999년은 독일뿐 아니라 유럽, 미국, 아시아 등 괴테를 아는 모든 이들
『어머니는 사람들이 안부를 묻는 것도 규제해서
자기 딸을 만나보거나 그녀와 말을 나누는 사람
들이 점점 줄어들게 만든다. 한 달에 한 번쯤 어
쩌다가 에리카가 어느 카페에 앉아 있으면 어머
니는 그게 어느 카페인지 알고 그리로 전화할
수 있다. 이런 권리를 어머니는 마음대로 사용한
다.
언어로 표현하는 어떤 것이다. 이렇게 문학을 기능적 분화라는 체계이론적 개념을 통해 규정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문학이 기능체계로 분화되면서 문학적 소통을 형성했던 역사적 과정을 살펴보는 것이 기본적 절차라고 할 수 있다.
체계이론에서 기능적으로 분화된 사회로 이행되는 기점은 18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