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의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개강이 추진되었고(한송이, 남영옥 2020), 대부분 대학에 3월 첫 주 개강을 하지 못했고, 2주가량 연기된 이후에도 온라인으로 개강이 시작되었다. 2020년 3월에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추세가 어떻게 진행될지 예측하기 어려워 많
Ⅰ. 서론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분야 중의 하나가 교육업계이다. 우리나라 교육부의 경우,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 청소년들의 집단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등교 일정을 미뤘다. 이로 인해 각 가정과 교육 분야에서는 예상치
PERSONAL DATA
Name: Hong Gil Dong
Address: 3floor giheung-gu giheung -dong, Gyeonggi-do, Korea ,
Cell Phone: xxx-xxxx-xxxx
E-mail: sss@naver.com
Date of Birth: Jan 8,1999
Sex: Male
* EDUCATION:
xxx University in Kyonggi (1999.03-2005.02)
Specialized in Electoronic Engineering
Graduate Index: x.xx/4.5
TOEIC score: 735 (2004.12), Toeic speaking score: 110 (
창의인성교육 필요성, 해외 사례, 활성화 방안
1. 창의·인성교육의 개념
1) 창의성 개념
창의성의 근본은 창의적 사고력으로써 새로운 독창적 사고와 발명 시 이미 존재하는 아이디어 및 사물을 재구성·재통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Taylor(1988)는 창의성을 창의적 인간의 모형으로 설명하면서
현재 우리나라 대학은 과거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세 가지 문제에 봉착해 있다. 첫째, 학령인구의 감소이다. 이로 인해 대학의 존립 기반이 급격하게 와해되고 있다.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2024년에는 약 44%의 대학이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된다. 둘째, 대학 교육의 실효성에 대한 문제이다. 2018년 2월 고용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한국 사회가 외국인 노동자의 유입과 국제결혼으로 인해 다문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다문화 가정 자녀의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중에서 국제결혼 이주여성이 초혼이 아닌 재혼을 목적으로 한국에 정착하여 뒤늦게 본국의 자녀를 입국시켜 한국에서 성장기를 보
Ⅰ. 들어가며
1. 주제 선정 이유
현대사회의 청소년들은 물질적인 풍요 속에서 성장하였다. 이들은 소비 의사와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가지고 싶은 재화를 직접 구매할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를 위한 구매용품의 선택에도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구매 영향자로 활동한다. 모든 인간은 전 생애를
Ⅰ. 서 론
요즘 2017년을 기점으로 한국뿐만 아이라 전세계인들에게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이 제4차 산업 혁명인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말이 자주 오르내리고 있다. 이는 '편재한다'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기원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가 최근 신문이나 주요 언론
Q:Skills for success3 해석(reading and writing UNIT3 READING 2) 주요 어휘 및 문장:took a toll, It got to the point, Under Strain, ended up with, rotator cuff
<본문해석>
그녀는 종종 똑같은 동작을 100번씩 반복하면서 하루 4시간 반, 일주일에 6일을 훈련했다. 그녀의 과도한 스케줄은 피해를 가져왔다.
It got to the point where Courtney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
- Facilitator skill & TBL -
[평생교육방법론]
목차
Ⅰ. Facilitator skill
1. Facilitator skill의 정의
2. Facilitator skill의 적용영역
3. Facilitator의 역할
4. Facilitator skill의 기법
5. Facilitator skill의 효과
6. Facilitator skill에 대한 관련 동영상
1. 팀 기반 학습의 정의
Ⅱ. 팀 기반 학습(TBL)
2. 팀 기반 학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