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의 현실
우리나라 농업은 급속한 시장개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수입액은 1993년 78억달러에서 1997년 112억달러로 늘었다가, 1999에는 IMF 여파로 86억달러에 그쳤으나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중국으로부터의 저가 농산물 수입이 전체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수입농산물의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Anima인데 Anima란 생명/정신/영혼 등이란 뜻이다. 어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냥 그림이 아닌 생명을 가진 듯 움직임을 표현한다는 말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사전적 의미이다.
우리는 일찍부터 이런 애니메이션을 일본식 조어인 만화영화라고 불러왔다. 웃기는 그림
이라는 말
전자상거래는 이미 전례 없는 생명력으로 부문경제, 구역경제, 국민경제와 세계경제를 주동하여 새로운 단계로 올라간다.
중국정부는 국가경제무역위와 정보산업부의 주도로 "향후 5년 내 중국기업 대부분이 전자상거래를 활용토록 한다." 는 목표로 기업의 전자상거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2000년
서론
마케팅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제품을 만들어내면 팔리는 시대는 지나갔다. 뛰어난 마케팅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시장에서 살아 남기 어려운 시대를 맞고 있는 것이다. 최근 기업들마다 연간 수백억원씩의 비용을 들여 마케팅에 몰두하고 있는 것은 바로 ‘시장’의 마음을 잡느냐 여부가 기업
21세기 비즈니스의 제왕은 단연 '인터넷'이다. 인터넷은 21세기 산업발전의 원동력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된 미디어로서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는 유통은 물론 금융, 주식거래, 경매, 오락, 택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빠른 환경변화와 더불어 다양한 인터넷 사
필요성
-90년대 중반을 지나면서 통신분야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
-New Economy의 출현, Globalization의 본격적인 진행과 탈규제/개방화의 여파는
전혀 다른 경쟁 양상의 도래
-기존 Network 사업의 시장한계를 극복하고 제 2의 도약을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요구되고 있는
사이버 세상의 장점이라면 현실에서 이룰 수 없는 즉 평소 꿈꿨던 모습이나 갖고 싶었던 것들을 가상 공간에서는 맘껏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아바타는 바로 사람들의 이러한 심리를 가장 잘 활용해 성공한 사례에 속한다.
1년여 전 닷컴 기업들이 "아바타"(사이버상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분
1. 연구동기
네덜란드의 인쇄예술가 에셔가 그린 「뫼비우스의 띠 ∥」를 보면 현재 우리 사회가 엄청난 조밀성을 가지고 연결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현대시대는 공간적 벽을 뛰어넘은 네트워크라는 촘촘한 그물망으로 얽혀있다. 이를 우리들은 "정보화 사회"라고 부른다. 이러한 정보
1. 마케팅의 의의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서비스․아이디어의 개발, 가격책정, 촉진, 유통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미국마케팅학회(AMA)
’이다. 즉,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진
서비스업을 구분하는 방식은 공급형태나 수요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다. 서비스를 수요측면에서, 즉 시장에 따라 구분하면 크게 4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Williams, 1997). 그 첫 번째 형태는 공급자서비스(producer service)로서, 이는 다른 기업의 중간수요를 지원하는 기능을 한다. 회계, 컨설팅,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