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의 책을 읽는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 책들은 우리를 사로잡기는 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곳도 많다. 니체는 독자들의 이 애로사항을 별로 배려하지 않으며 오히려 어렵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끼기조차 한다. 그것이야말로 저자의 의도였는지도 모른다- 그는 '아무에게나' 이해되는
Ⅰ. 서론
교육에 있어서 경험이라는 말은 대개 인식론적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인간은 어떤 형태이든 경험하지 않고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교육은 인간을 변화시키고 개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므로 인간은 어떤 형태이든 앎이 수반되지 않고는 변화되지 않는다.
현상학은 후
2-1.광고의 요소
광고는 광고주가 말하고자 하는 것 ‘메시지’와 이 메시지를 담는 ‘매체’로 나뉜다. 메시지는 말하자면 신호이며 매체는 확성기이다. 사인은 확성기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게 된다. 광고물에 함유된 3대 요소는 다음과 같다.
(1) 그림부문: 이를 일러스트레이션이라
1.연구방법론
서양에 있어서 미학은 18세기에 이르러 비로소 철학의 일부문으로 확립되기는 하였으나, 미학과 일반 철학, 문예 이론과의 관계와의 구분이 상당히 명확하게 구분되었다. 그러나 중국 미학사상은 근대이전의 오랜 시기를 걸쳐 철학, 윤리학 특히 각 문예이론과 불가분의 관계로 함께
Ⅰ. 서론
교육에 있어서 경험이라는 말은 대개 인식론적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인간은 어떤 형태이든 경험하지 않고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교육은 인간을 변화시키고 개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므로 인간은 어떤 형태이든 앎이 수반되지 않고는 변화되지 않는다.
현상학은 후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과 문제제기
한국 개신교 선교 100년의 역사를 회고해 보건대 무엇보다도 놀라운 양적 성장을 이루어왔음을 알 수 있다. 금세기 선교 역사상 유래없는 일이다. 그러나 양적인 성장에 비례하여 질적인 성장도 보폭을 맞추어왔는가 하는 질문에 대해서는 반론의 여지가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