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전자자료교환 시스템은 기업 간 문서 유통을 일정한 표준서식과 코드 체계에 따라 컴퓨터들 사이에서 상호 교환하는 시스템이다. 전자자료교환 시스템을 기반으로 유통시장에서 문서의 유통 메커니즘을 무역, 금용 그리고 의료 등의 분야에 제공하면서, 기업 비즈니스의 필수 불가결한
Ⅰ 개 요
1. 문제의 제기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이용의 증가, 대중화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가 시간적, 공간적 제한을 극복하고 국경을 초월한 새로운 시장(cyber market)으로 등장하여 확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에 따라 미국, EU 등 세계 주요국은 전
1-1. 과제의 목적
→ 혼합현실 기술을 이용한 컨텐츠를 통해 실제감과 몰입감을 향상시키는 교육용 컨텐츠의 개발
1-2. 과제의 필요성
(1) 기술적 측면
→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여러 기술들이 진보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가상현실의 교육 분야에
대한 컨텐츠 개발이 활발하
이러한 비선형구도의 몇몇은 메인 길이 아닌 다른 길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그러나 여성이 전문적이고 숨가쁜 고속 삶 속에서 물러나게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우리의 조사는 16%의 고급 인력 여성들이 파트타임으로 일한다는 것을 나타내주고 있다. 이러한 형태는 법조계나 의료계 쪽의 전
문제해결모델
문제해결모델 이론
1. 문제해결이란?
문제해결은 사회사업 실천의 어떤 양상에서나 존재한다. 즉 , 문제해결은 구체적 서비스를 비롯하여 계획적인
결정을 필요로 하는 현실 문제에 관련되는 다른 전문가들의 유치, 개인 및 가족, 혹은 양자 공동의 면접 과정을
통한 부부 및 부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