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P&G를 연구하게 된 동기
"미국의 경영 전문지인 fortune이 매출, 순익, 자산, 주당이익비율, 종업원 수 등 5개 항목으로 선정한 "2000년 세계 500대 기업"에서 P&G는 매출액 381억 달러로 75위에 올랐다. 이미 오랜 동안 세계 100대 기업으로서 자리잡아 온 P&G는 지난해 60위 권에서 다소 떨어졌으나 여전히
Ⅰ.환 경 분 석
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1)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체간 및 업체내의 경쟁 심화
-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 데 이어, 2001년과 2002년에도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 었으나
(1)건강의 의미와 최근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 과거에는, 건강이란 육체적 ·정신적으로 질병이나 이상이 없고, 개인적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신체상태를 말하였으나, 오늘날에는 개인이 사회생활에 의존하는 경향이 커짐
- '전통주의 부흥': 건강을 생각하는 음주.
- 중소기업 제
Ⅰ. 서 론
패션은 그 시대의 거리 문화를 반영한다고 한다. 현대의 패션은 거리 문화 뿐 아니라
대중 문화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그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성을 창출하
고 반영하는 감성 문화 그 자체이다. 그러므로 패션 산업은 유행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유행에 영향을 받기
Ⅰ. 서론
1. 대형할인점 중소도시 진입의 문제점
백화점, 전국규모의 편의점, 또는 소형규모의 할인점 같은 다른 유통형태의 중소도시에의 진입 때 보다 재래시장과 중소소매상점 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자금력, 판매력, 구매력, 수요기반 등이 휠씬 열악한 중소도시의 상인들에게는 생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제약만큼 경쟁이 치열한 분야도 드뭅니다. 세계적으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대형 제약회사들도 시장 점유율이 10%미만입니다. 최근 2~3년간 제약업계에 수백억달러를 넘나드는 초대형 M&A가 줄을 이었지만 MS같은 독보적인 스타는 아직 탄생하지 않았습니다.
세계 제약 시장 규
1985년 샤니와 미국 베스킨라빈스社 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 개점
1993년 미국 던킨도너츠社 와 합작투자로 점포 확산
■ 활동내용
아이스크림 및 던킨도너츠 제조 및 판매업체
상표명 :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동종업계 시장리더 고수
해외 브
A. 요약
현대 사회의 식생활에서 외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한국 역시 IMF 등 경제가 많은 악재를 겪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사회진출, 음식에 대한 관심 증대, 교통의 발전 등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외식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외식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
Ⅰ. 서론
마케팅이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을 유도하고 또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