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마케팅이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을 유도하고 또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도 시
II. 사이버 공간과 개인의 성
1. 사이버 공간의 특성과 대인관계의 변화
사이버공간은 장소와 물질에 기반한 현실세계와는 달리 컴퓨터네트워크 속에 존재하는 공간 아닌 공간으로서 정의된다(김성국, 1997). 사이버 공간은 기존 삼차원적 공간과 달리 새로운 공간으로서 본질적 차이를 드러낸다.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최근 들어 물질문명의 발달로 인해 정신건강을 해치는 요인들이 증가함과 아울러 자살로 인해 목숨을 잃게 되는 빈도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과거에는 고연령층에서 많았던 자살시도가 최근 중년층에서 청소년층으로 그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
대개
핀란드 고무회사와 핀란드 전선회사
핀란드 고무회사(Finnish Rubber Works, FRW)는 1898년 헬싱키 부근에 설립된 회사였다. 핀란드는 겨울이 길고 당연히 눈이 많아 길이 질척거렸다. 이런 지리적·기후적 여건을 감안, FRW는 주로 고무장화를 만들어 핀란드 사람들에게 팔았다. 어느 날 FRW의 두 임원이 우연히
들어가며
1. suv차량의 시장 트랜드
1) suv차량의 히트화
요즘 들어 자동차 시장에서 다목적 승용차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다목적 승용차의 판매대수는 전체 자동차 시장의 42.5%를 차지한다고 한다. 또한 지난 3월 전체 차량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에 비해 -6.8%의 큰 감
1. TTL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
옛날 마케팅 표적 선정에 있어서 어느 정도 구매 대상이 경제적 기반이 있는 성인 남녀를 그 대상으로 하여 철저한 공략이 이루어졌으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내세우기 보다 그 기업의 이미지를 더 내세우는 분위기였으며 그 브랜드 또한 회사에 종속되어진 의미를 내
2. 비젼과 기업문화
(1) 비젼 - The Value Networking Company
오늘날 KT를 포함한 선진 사업자들에게는 인터넷의 확산, 디지털화 등의 환경변화 로 인해 시장주도권이 고객중심으로 바뀌어지고 고객들도 나만의 맞춤형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별사업영역의 붕괴로 인해 산업을 초월하
I.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
1. 회사소개
포춘지에서 선정한 500중에서 147위인 노키아의 홈베이스는 핀란드 대표자는 Jorma Ollila 53,849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다.
노키아는 인간 관계를 강화하고 사람들이 가진 희망을 충족시키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 주는 통신 기술을 창조한다. 전세계
Ⅰ.서론
1. 연구목적
서구의 다국적기업들은 전세계가 하나의 시장이고, 자사의 상품 판매를 위해 세계적 차원의 소비자 고객이 요청되며, 그에 알맞은 문화적 동시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문화적 동시화란 문화적 균질화라고 표현되기도 한다. 문화적 동시화는 문화종속의 핵심현상으로
전화가입자가 연간 1천만명 이상 증가하고 있지만 보급률은 아직 7%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어 지속적인 시장확대가 기대되는 거대 시장 중국. 이러한 중국의 정보통신 중흥정책과 시장잠재력은 외국사업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진입을 촉발해 오고 있다. 1998년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정보통신산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