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현황 분석 및 고객분류를 통한 사용유도 모델 개발이 필요하다.
≪ … 중 략 … ≫
Ⅱ. 신용카드의 의미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신용카드]란 이를 제시함으로써 반복하여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물품의 구입 또는 용역의 제공을 받을 수 있는 증표로서 신용카드업의 허가를 받은 자가
사용 장려 정책을 펼쳐왔다. 신용카드 가맹점 가입을 권장하고, 신용카드 영수증 복권제 도입, 신용카드 가맹점의 경우 신용카드 매출금액이 전년보다 증가하는 경우 증가된 매출금액에 대한 일정비율의 소득세 경감,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성실히 발행하고 세무신고를 성실히 하는 사업자의 경우 세무
사용되고 있다. 특히 금융분야와 전자상거래 결제수단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금융분야에서는 결제시스템이 현금, 어음, 수표 중심의 전통적인 지급결제시스템에서 각종카드 중심의 비장표 결제수단으로 이동함에 따라 실물화폐의 물리적 특성인 편리성과 안정성은 물론 신용카드의 부정
부정사용 위험과 신용파산 급증이라는 사회 문제점을 노출시키고 있으며 고율의 수수료 등 여러 가지 결함 등으로 인하여 다시 선불형 전자화폐와 직불카드에 대한 수요가 고개를 들고 있다.
또한 개인용 컴퓨터 보급 확대와 인터넷 등 컴퓨터 통신망의 발달로 인한 전자상거래 확산, 특히 반도체 기
사용처가 온라인에 국한된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가 이용코자 하는 사이트에 접속해 카드 고유번호를 일일이 기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국내 시장에서 전자화폐는 유형에 관계없이 모두 도입기이지만 네트웍형 전자화폐시장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이코인이 매출을 늘리면서 선
4. 온라인 신용카드거래 정보의 보호
1)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에서는 금융거래의 비밀보장에 관한 규정을 두어 금융기관에 종사하는 자는 명의인(신탁의 경우에는 위탁자 또는 수익자를 말한다)의 서면상의 요구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는 그 금
최근 금융․통신․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고객관계관리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 도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기업들의 IT 투자 1순위로 떠오르고 있다. CRM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여 단순히 많은 물건을 만들어 많이 공급만 하면 저절로 물건이 팔리던 공급자 중심의 경제 구조에서 점차 경쟁의 가속화로 인하여 경쟁자가 늘어나고,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여 이제는 고객중심의 시장을 따라가지 못하는 기업은 자연히 도태될 수밖에 없는 시장 환경 속에서는
사용에 따른 중독으로 많은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다. 아무리 자제를 시켜도 부작용만 속출하여 뼐 뾰족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
. 실제로 남학생은 게임, 여학생들은 화장품 방송 등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