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것을 베끼고 있다. 방송은 창피할 정도로 시비를 벗어나지 못한다. 일본 시사 주간지 '아에라'에서는 '한국 TV, 들치기 횡행'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써서 국제적 망신까지 샀다. 인기가요는 으레 표절 시비로 도마에 올랐고 생산물량 세계 3위라는 우리 애니메이션도 창의성과는 거리가 먼 하청 납
일본 독자적인 기획 및 아이템을 투입
작은 부분까지 철저하게 일본인 취향에 맞춰 로컬라이징을 실시
매주 꼭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여 유저들이 싫증나지 않도록 배려
2003년 넥슨 재팬을 통해 서비스 개시
2007년 12월 인기 검색어 순위 1위 등극
2008년 4월 메이플스토리 회원 수 1800만명 돌파
대본소 체계가 확립
만화잡지들은 경쟁력을 잃고 차례로 쓰러져감
이유
대본소는 싼 값에 여러 권의 만화를 마음껏 볼 수 있었고, 자신의 원하는 작품만 골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잡지에 비해 경쟁력이 강했음
황미나(黃美那, 1961년 2월 19일 ~ )
대한민국의 여성 만화가로
"순정 만화계의 대모"
일본 대중 음악의 역사
1. 1940-50년대 - 대중가요의 기반 마련
1945년, 일본의 패전을 기점으로 미국 군대가 일본에 상륙하게 된다. 당시 미군들이 즐겨듣던 팝송이 미군부대 밖 일본인들에게도 불리워지기 시작하면서 일본의 대중가요는 그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다. 40년대 이전부터 일본인들이 민족
역사적 과정을 보면 잡지․소설→ 페니신문→영화→라디오→텔레비젼 순으로, 현재는 텔레비젼이 대중문화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매체라고 할 수 있다.
대중문화는 대량으로 생산되고, 대량소비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규격화 되고 획일적이며 동질적 성격을 띤다는 것이다. 대중문
일본 대중문화의 전면개방에 따른 영향과 대처방안’이라는 주제를 자지고 토론을 하고 본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본 보고서에서 우리는 일본 대중문화를 일본 영상물에 한정시켜 조사를 하였다. 만화나 음반 등 기타의 매체를 제외 한 것은 이들이 오래전부터 암묵적으로 혹은 합법적으로 수용되
2.3.2. CONDUCT
다음으로는 앞서 살펴본 세 가지 시장 별로 ‘한류 아이돌’이 진출함에 따라 각각 어떤 행위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흐름의 편의상 Structure 분석과 순서를 조금 바꾸어 ‘국내 매니지먼트사’, ‘일본 매니지먼트사’, ‘스타 산업’의 순서로 살펴보도록 한다.
1) 국내 매니지먼트사
2. J-pop의 역사
① 1940-50년대 - 대중가요의 기반 마련
1945년, 일본의 패전을 기점으로 미국 군대가 일본에 상륙하게 된다. 당시 미군들이 즐겨듣던 팝송이 미군부대 밖 일본인들에게도 불리워지기 시작하면서 일본의 대중가요는 그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다. 40년대 이전부터 일본인들이 민족 정서
2. 국내 음반 시장의 현황 http://www.miak.or.kr/
1) 국내 음반 시장의 위축
90년대 후반부터 연간 4,000억 규모로 비약적으로 발전해온 국내 음반 산업은 2002년 한해, 매출 기준으로 25% 이상의 감소가 추정되는 최악의 불경기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음반시장규모>
구분
‘95
‘96
‘97
‘98
‘99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