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성균관 유생의 문화와 생활
성균관 유생의 생활은 어떠했을까? 성균관에서 공부하던 유생들은 '동재’와 '서재’라는 기숙사에서 거주했다. 서재는 노론(老論)의 자제들이 사용했고, 동재에는 소론(少論) 및 기타 당파의 자제들이 머물렀다. 상재생(上齋生)들의 경우 한 방에 보통 2~4명이 기거했지만,
3. 성균관의 역사적•지리적 환경
1) 성균관의 운영
성균관 유생은 기숙사격인 동재와 서재에서 생활하였으며, 출석 점수 원점을 300점 이상 취득해야만 대과 초시에 응시할 수 있었다. 유생의 생활은 엄격한 규칙에 의해서 이루어졌으며, 자치적인 활동기구로 재회가 있었다. 유생은 기숙사생활을
1.자기소개서란 ?
자기소개서에 그 사람을 파악할 수 있는 다각적인 정보가 담겨져 있어야 한다.
자기소개 서는 서류전형의 경우 당락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필기시험을 치르는 경우 에도 면접의 기초가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력서가 개개인을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여름방학 때에는 20일간 유럽으로 배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유럽 각국을 돌아보면서 많은 것을 보고 느꼈는데 그 중에서도 저는 주로 유럽의 건축양식에 중점을 두고 고대 건축에서 현대의 최첨단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열심히 찾아다니면서 보고 기록하면서 (중략)
전공분야와 관련한 저의 지식과
건축은 그 시대의 병원에 대한 후견인의 역할을 종교단체, 왕 또는 부유한 상인이 수행함에 따라서 종교건축, 궁궐 또는 대저택의 건축형태를 취해왔다. 고대 그리스, 로마, 중세시대에는 의료행위가 주술적, 종교적 행위의 일부로 간주됨에 따라 병원건물을 사원건물과 유사한 형태로 사원 내에 위치
사원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면서 신불의 결합되는 형태로 변모했다.
신사에서 모신 신은 다양하다. 『신도사전』(神道事典, ??院大?日本文化硏究所 編,1999)에서는 그 이유를 일본 신이 추상성이 약하고 구체성을 띠었기 때문으로 분석이다. “대체로 가미(迦微=神)는 옛 서적에 보이는 천지(天地)의 여
첫 근대건축물: 최초의 서양식 주택: 최초의 서양식 종교건축물: 11.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한국문화자원 중 다음의 목표시장에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자원을 각각 하나씩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20점) 중국인 관광객 일본인 관광객 미국인 관광객에 대하여 약술하기로 하자.
신을 모시는 사원을 이언덕의 제일 높은 곳에 세우고 그곳에 나무를 심었으며 지구라트(Zyggurat)라고 하는 모양의 테라스에 수목을 식재하였던 증거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나무들을 심었던 자리는 그 중심부가 땅과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이것은 엄밀한 의미에서 옥상정원이라고 하기는 어렵다.
사원 전원에게 연락처와 구호소 등을 기재한 카드를 소지도록 하는 일도 있다. 또한 예측하지 못한 사태에 대비한 매뉴얼을 작성하고 사내에 식료품을 비축하거나 업무의 백업(back-up)체제를 정비하는 곳도 등장하고 있다. 위기관리에 있어서는 민간부문이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보다 한 발 앞서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