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고려도경을 보면 국사(國師)는 자상(紫裳), 율사(律師)는 복자(服紫), 대덕(大德)은 괴색규의(壞色0衣), 재가화상(在家和尙)은 白紵搾衣로써 승려의 계급을 나타냈다고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대체로 높은 신분일수록 자색(紫色), 조색(早色), 적색(赤色), 등이 많고 그 다음으로는 청색, 황색, 백
파란색의 이미지
안정의 색
- 진한 하늘색은 모든 색 중에서 가장 사람을 안정시키는 색 (진정효과)
- 부드러운 이미지, 수동적이고 안정된 색 → 수면제, 안정제, 이불보와 잠옷
- 상호간의 이해를 중요한 미덕으로 삼는 색, 현명한 자의 색 (정신적 미덕) → 전형적인 색조 파랑-흰색 : 영리함, 학문,
파랑이 녹색이나 빨강과 배색되면 호감이라는 느낌을 주고, 빨강이 검정과 배색되면 공격적, 폭력적, 부정적이라는 느낌을 준다. 또 의외로 빨강과 분홍이 배색되면 순수한 느낌을 준단다. 검정이 은색이나 흰색과 배색된다면 우아한 느낌을 준단다. 노랑이 파랑과 분홍으로 배색된다면 이상적이고 고
파랑반, 분홍반, 주홍반), 방과후반 2(장영실반, 정약용반)
* 장애 통합반 : 보라반(장애아동 3명), 파랑반(2명), 분홍반(3명), 주홍반(3명)
장애 통합반에는 각각 1명의 특수교사가 배치된다. 이들은 일년에 1학기와 2학기로 나누어 아동에 대한 효과적인 교육 및 지원방법 계획을 세워
파랑 중에 굽힘 모멘트를 받게 되고 모멘트는 힘 × 거리(P × L) 이므로 선박의 횡방향 길이보다는 종방향 길이가 길기 때문에 선박의 종강도 해석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L의 중요성은 힘의 term안에 더 포함되어있다고 교수님은 강조하셨다. 가령, 단순 지지된 균일단면보가 길이방향에 걸쳐
창시하여 순수추상을 지향하는 유력한 작가로 발돋움하였다. 따라서 1914년-1919년 동안 몬드리안의 추상적 세계로의 진입기라고 여기서 신 조형주의는 점차 화면에 수직선, 수평선만 남겨 이들을 가지고 빨강, 노랑, 파랑의 원색만으로 팽팽하게 칠해진 화면을 분할토록 하는 것이다. 즉 명백함과
1. 자갈이나 몽돌로 구성된 해빈을 의미하는 것은?
[정답] 자갈(몽돌) 해빈
[설명] 자갈(몽돌) 해빈은 둥글고 작은 크기의 자갈인 몽돌로 이루어진 해안 퇴적 지형이다. 해안 지형은 크게 파랑의 침식으로 형성되는 파식대, 해식애, 시스텍 등과 같은 해안 침식 지형과 파랑 및 조류의 퇴적으로 형성되
1. 자갈이나 몽돌로 구성된 해빈을 의미하는 것은?
[정답] 자갈(몽돌) 해빈
[설명] 자갈(몽돌) 해빈은 둥글고 작은 크기의 자갈인 몽돌로 이루어진 해안 퇴적 지형이다. 해안 지형은 크게 파랑의 침식으로 형성되는 파식대, 해식애, 시스텍 등과 같은 해안 침식 지형과 파랑 및 조류의 퇴적으로 형성되
◈ 피에트 몬드리안의 생애와 몬드리안 작품 분석 ◈
1. 몬드리안의 생애와 회화 변화
몬드리안(Piet Mondrian, 1872~1944)은 1872년 네덜란드 아메르스포르트(Amersfoort)에서 태어났다. 초등학교 교사로서 엄격한 칼비니스트였던 그의 아버지 피터 코르넬리스 몬드리안(Peter Cornelis Mondriaan, 1939~1915)은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