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젠테이션 성공 전략,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의 방법 ◈
1. 프레젠테이션 정의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은 사전적인 의미로 발표, 소개, 표현 등을 의미한다.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이견실(2000)은 ‘필요에 의해 자신이 수립한 기획, 내용, 제품, 기술 등의 기대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 한정된
Ⅰ. 이미지연출
1. 언행
진정한 의미에서 이미지는 어떤 개인의 정신으로부터 파생될 수 있다. 성공하려면 기회가 되는 대로 항상 자기의 정신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좋은 이미지를 심고 싶으면 생각한 바를 정정당당하게 말하는 습성을 키우는 일이 필요하다. 타당성을 항상 따져서 말하고 행
Ⅰ. 개요
총체적 고객만족을 목표로 하는 경영이 고객만족경영이다. 즉 총체적 고객만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지향사고가 기업경영의 모든 측면에서 반영되는 경영이 바로 고객만족경영 또는 고객지향 경영이다. 그러나 현재까지의 고객만족 캠페인을 보면, 고객만족 활동이 주로 A/S, 보상,
머천다이징(MD)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적절한 때와 가격, 장소를 제공하여 만족을 주기위해 계획, 실행, 관리하는 것을 가리키며, 더 나아가 기업경영 활동에 있어 경영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요소이기도 하다. VMD는 이러한 역할의 머천다이징을 시각화(Visual)하여 소비자의 소비를
이른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사무실에 앉아만 있다고 생산성이 높아지진 않는다. ‘얼마나 오래 일하느냐’ 가 아니라 ‘얼마나 가치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느냐’ 가 중요하다. ‘워크 스마트(Work Smart)’의 시대가 도래한 이유이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일할 수 있는 ‘워크 스마트(Work Smart)’ 시대
1. 서론
이 시대, 우리는 컴퓨터 없이는 살 수 없다. 금융, 경제, 교육, 복지, 통신 등 우리와 직접 연관이 있는 요소들은 모두 컴퓨터가 없으면 한시도 유지 되지 않는다. 또한 웬만한 가정이라면 모두 컴퓨터와 인터넷이 보급되어있다. ITX(IT수출정보데이터베이스)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컴퓨터 보
SPA
소매 제조형 유통 시스템,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의 상품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 소매업
VMD(Visual Merchandising)
상품계획을 시각화한다. 의류 매장 내의 디스플레이, 조명레이아웃, 매장 내의
집기, 판매원의 외모나 고객을 대하는 태도에 이르까지의 모든 시각적인 요인
연구배경
소
시장을 움직이는 주체는 바로 소비자들이다. 각 기업은 이들이 원하는 바를 잘 파악하고 이에 민첩하게 대응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20세기 후반에 들어서 포스트모더니즘의 크게 유행했는데, 이는 구세대의 물질주의적 가치, 권위, 엘리트주의 등에 대한 저항의식의 표출이며 보다 다원화된 사
'U-17 여자 월드컵’과 ‘슈퍼스타 K2'는 '유대감과 희열-어려운 시국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 혹은 ‘스릴감과 대리만족-꿈과 멀어진 현실에 활력!’과 같은 긍정적인 기분을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명절 시즌과 새벽방송이란 점, 야외활동이 많은 금요일 밤과
성공요인2 :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보유
잡코리아의 중요한 경쟁 요인 중 하나는 창업 이래로 지금까지 꾸준히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기본적인 서비스는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각 서비스 내에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경우 유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