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중국은 국토면적이 9백 60만 ㎢, 세계 인구의 20%인 13억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5천년 역사를 자부하는 다 민족국가이다. 중국은 긴 역사 속에서 분열과 통일을 반복해오면서 오늘날에 이르렀다. 1949년 10월 1일 중국은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온 봉건제도를 종식시키며 중국공산당이 집권하고 전
중국정부는 '자주창신(自主創新)’의 기치 아래 자국 기업을 육성하며
미래를 준비
정부와 기업은 R&D 투자를 확대하며 자생적인 산업생태계를 구축
중국의 R&D 투자: 2012년 1,650억달러로 세계 2위
중국의 R&D 인력: 2012년 327만 명으로 세계 1위
자국 기업 육성을 위해 독자기술 표준화, 금융 지원, 외
긍정적인 측면
대 중국 수출 증가 ; 중국 내수시장에의 참여 모색, 진출
전략적 대(對) 중국 투자 모색을 통한 우리나라 산업구조 조정 도모
우리나라에의 중국투자 유치
지정학적, 역사적 이점 활용을 통한 동-서, 남-북 중개자역할 수행
산업구조상의 상호보완적 발전
부정적인 측면
중국의 라면시장은 가격도 다양하고, 각 가격에 따라 구매층도 세분화 되어있다. 기본적으로 고가전략을 계속적으로 채택함으로써 고가격에 맞는 중산층 고객의 유지 및 확장을 하고, 기존의 고급화 된 농심의 이미지와 더불어 저가상품을 통한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낮은 계층 또한 공략함으로써 시
2. 아모레퍼시픽 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최초의 히트
(2) 산업의 특성
타유점포 소매업과 마찬가지로 할인점 역시 입지의 선점 여부가 영업성과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초기 투자비용이 커서 초기 선점 및 다점포화를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 할 수 있으므로 상권 내 경쟁 유통업체의 현황, 출점 계획 등을 입지조건으로 꼽을 수 있다. 할인점은 저가를 표방
Ⅰ 서론
어느 민족이나 자신들의 독특한 성격이나 습관을 형성해가는 데 지형과 기후가 커다란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정한 역사와 문화가 오랜 세월 동안 작용하여 민족성을 구축해온 것이다. 좀 더 세분한다면 한 국가나 민족 내부에서도 지역에 따른 특성이나 기질이 존재할 것이다. 중국은 5천년이
1. 서론
1) 자료 조사의 목적
중국은 인구 13억, 56개의 소수민족으로 구성된 다민족국가이다. 서구 사회와는 달리 그들의 특유한 상관행이 형성되어 있다. 1978년대 사회주의 경제체제에서 개혁, 개방 경제체제로 전환된 후 2001년까지 23년간 연 평균 9.4%의 초고속 경제성장을 이루어 경제규모가 7~8년마다
특성과 문제점 그리고 한국게임의 중국 진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국내 게임시장의 특성 및 문제점
1)국내 게임시장의 특성
게임산업은 1972년 최초로 컴퓨터 게임을 비즈니스화한 놀란 부시넬(Nolan Bushnell)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 후 전자반도체컴퓨터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
2. 영화의 특성
1) 진정한 기록영화
장위안은 독립영화 제작자이자 ‘6세대’의 존재를 처음 알렸던 감독이다. 그는 정신박약아의 어머니가 겪는 고통의 체험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그린 작품 <마마>(1990)를 발표하면서 주목받았다. 흑백화면이 주를 이루고 있어 실제 상황을 기록한 듯한 분위기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