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전용 어플리케이션 개선
- 고객이 아닌 ‘롯데시네마’가 찾아가는 서비스
- 위치기반, NFC 결합 서비스
→ 사용자가 롯데시네마에 입장하면 현재 진행 이벤트, 쿠폰 알림
- 포인트 적립, 할인혜택 개선
→ 결제 화면에서 최대 할인방법 제안
→ 수요가 많은 금요일 오후 최대 할
롯데시네마는 기존 중장년층 위주의 관객에서 영화관 소비가 많은 젊은 연령층을 최대한 리스크 없이 확보해야 하며 젊은 연령층 중에서도 기존의 타겟과의 위화감이 적고 경제능력을 갖춘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설정하여야 한다. 직장인들이 영화관을 많이 찾지 못하는 이유는 주로 직장에 시간을 많
디지털시대
컴퓨터와 전자 미디어의 발전은 공연예술과 영상, 미술, 사진, 음악 등 예술 장르 전반에 대한 인식과 정의를 기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심지어는 시간과 공간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한 전통적인 문학적 서사구조의 창작도 영상매체의 이야기 구조의 영향으로 매우 혁명적인 변화를 겪
시네마는 부산대 학생들 그리고 근처의 지역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호응을 받지 못하고 있다. O2시네마는 애초에 주요 타겟으로 삼았던 대상에게조차 외면당하고 만 것이다. 이들에게 O2시네마는 절대적인 제1차 대안이 아닌 할 수없이 선택하고 마는 제2차, 3차의 부차적인 대안에 머물고 있음이 본 조의
롯데시네마는 지역대별 시간대별로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해서 적합한 영화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상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강남 지역은 다른 지역과 다르게 20~30대의 유동 인구가 많아 평일 낮 시간대에도 19금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그리고 평일 낮 시간대에는 자녀가 있는 주부층을 겨냥하여 주로
디지털시대
컴퓨터와 전자 미디어의 발전은 공연예술과 영상, 미술, 사진, 음악 등 예술 장르 전반에 대한 인식과 정의를 기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심지어는 시간과 공간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한 전통적인 문학적 서사구조의 창작도 영상매체의 이야기 구조의 영향으로 매우 혁명적인 변화를 겪
주 5일제 도입 등 제도적 개선에 따라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산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기 시작하였다. 이런 트렌드와 더불어 CJ E&M은 국내 유일한 거대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써 영화, 게임,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따라서 CJ E&M의 향후 성과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롯데시네마가 직장인들을 위한 영화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영화관 안팎으로 휴식 공간의 확충이 필요하다. 설문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영화관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부대시설이 마련된다면 이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이러한 결과에
1. 디지털 컨버전스란?
현재 인간이 생활하고 있는 정보화 사회는 우리 현실에 혁명과 같은 변화를 일으키며 빠르게 확산되어 지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는 케이블 테크놀로지, 통신위성, 개인용 PC 등의, 정보기술에 의해 진화되고 있으며 1980년대 디지털 기술이 미디어에 도입되면서 세계적으로
CGV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파트촌 및 신도시, 그리고 유동인
구가 많은 역세권 등으로 진출하여 유형적 유통전략을 수립하고, 각 체인점들은
주변 환경과 내부시설을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을 공략했다. 또한 소
비자의 다양한 needs에 부응하기 위하여 원하는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