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의 표본으로까지 자리 잡게 되었고, ‘괴물’을 본 관객이라면 너나 할 것 없이 ‘괴물’이 보여주는 영상미와 스토리, 배우, 그리고 ‘괴물’이 내심 말하고자 했던 사회적 풍자까지 분석하는 등 기존 흥행영화와 사뭇 다른 태도를 보여 한동안 극장가가 ‘괴물’로 달아올랐던 적이 있었다.
영향을 받았다. 콩트의 본질적인 이념들은 바로 여기에서 비롯되었다. 1826년 그는 ‘실증 철학’ 체계에 대한 강의를 시작하였다. 1842년에 여섯 권으로 된 그의 주저 『실증 철학 강의 Cours de philosophie positive』의 마지막 권이 출간되었다. 콩트는 정치적으로 보수적이며 반동적인 이념들을 내세웠다
본적으로 미디어가 인간, 사회 및 문화와 맺고 있는 관계에 대한 설명이라고 볼 수 있다.
옹은 쓰기와 인쇄술 및 전자 장치 등 말(the word)을 다루는 새로운 기술적 방법을 미디어라 본다. 옹의 학문적 관심은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국한되었지만 맥루한과 마찬가지로 미디어를 단순한 인조품으
본대학 법학부에 입학하여 호메로스에 대한 강론과 신화론, 라틴문학 및 근대예술론을 수강하였다.
2)급진 자유주의자로 변신
1836년의 베를린은 그가 어린시절을 보냈던 트리어나 본이 지닌 시골도시와는 달리 거대한 익명의 근대도시가 지니는 추악성과 경제적 긴장감이 지배하고 있었다. 또한,
한국을 빛낸 CEO.. 과연 우리나라를 빛낸 CEO는 누구일까?
C.E.O.(Chief Executive Officer)은 미국 기업에서 처음 생긴 개념으로, 보통 대표이사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 대외적으로 기업을 대표하고 대내적으로는 이사회의 결의를 집행하며, 회사 업무에 관한 결정과 집행을 담당하는 등 대표이사와 유사한 지위
: 간단한 식사와 샤워까지 가능
국제선 지방승객 수하물 서비스
기내서비스
모니터 통해 비행기 위치, 도착 예정시간
점자 안전 책자 및 단행본 비치
특별 제작 탑승권 제공
180도 침대형 좌석 설치 (sleep first class)
고객과 직원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눈높이 서비스 실시
본주의의 급속한 산업화와 함께 대두된 개념으로 이 시기에 이루어진 산업화의 밑바탕을 이룬 것이 ‘대중’이다. 이 때 ‘대중’은 소수의 권력층과 귀족 계급에 맞섰던 다수의 시민 계급의 의미를 지니는 것으로서 ‘시민’ 또는 ‘민중’의 개념과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신
어떤 것이 정치적으로 가장 발전된 상태인가를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려운 문제이다. 역사관에 따라, 이념에 따라 그리고 문화적 특징에 따라 정치발전의 정의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1) 알몬드(Gabriel A. Almond)와 버바(Sidney Verba)는 그들의 저서『시민문화』(The Civic Culture,1963)에서 정치적 발전과
1) 神과 藝術의 起源
종교와 예술과의 관계를 다룬 이론과 작품들은 너무나 많다. 그것은 神과 人間 관계를 의미하는 太初의 原始信仰과 起源을 같이 한다. 고대인간의 원시 신앙이 발생되면서부터 인간의 예술은 태동한다. 즉 신에 대한 두려움과 신에 대한 찬사·찬미의 종교적 의식 속에서 예술이
데카르트의 코기토("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의 개념은 중세와 근대를 나누는 세계관의 변화를 담아내고 있다. 그럼 역사학에서 중세와 근대를 나눌 수 있는 분기점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이런 분기점을 찾기 위해서는 데카르트의 철학이 중세와 근대를 명확하게 나눈 지점에 대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