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향한 투자도 날도 증가하고 있다. ‘실미도’ 1108만명, ‘태극기 휘날리며’ 1174만명, ‘왕의 남자’ 1230만명.
1926년 나운규 감독의 ‘아리랑’으로 시작된 한국영화 100년의 역사에서 어느덧 더 이상 한국영화의 1000만 흥행기록이 꿈이 아님에 못을 박듯이 2006년 여름, 한국 극장에 ‘괴물’ 같
I.서론
(1)선정 동기
1000만!!!
영화산업을 상징하는 이 숫자는 한국영화시장의 파이가 얼마나 커졌는가를 단편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쉬리에서 시작해 공동경비구역JSA와 친구를 거치고 실미도와 왕의 남자의 1000만 관객을 넘어 괴물의 1300만의 역사를 이루기까지 한국영화산업은 한 편의 영화 콘텐츠
서론
선정 동기
상상력이 부를 창출시키는 엔터테인먼트산업(문화)이
새로운 21세기 국가경쟁력에서 전통적인 제조업을 대신할 것이다.
영화산업은 가장 비전 있는 21세기 대표적인
성장산업이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한편의 영화로 엄청난 경제적 효과를 낳고 있다.
따라서 영화 <괴물>
1. 서론
한국 영화계가 1000만 관객 시대를 맞아 한국영화의 중흥기라고 불리고 있다. 소위 말하는 빅히트작이 한국영화계에도 줄줄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얼마 전 개봉하였던 ‘괴물’은 1천 301만 9천 740명의 관객 수를 모아 한국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괴물’은 개봉 전부터 칸 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