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명:죽음의 수용소에서 저자:빅터 프랭클 출판사:청아출판사 출판일:2015년]
독서토론
저자소개 : 빅터 프랭클 Viktor Emile Frankl
(출생 1905년 03월 26일 /사망 1997년 09월 02일)
프랭클은 의미치료로 로고테라피를 창시한 사람으로 1905년 오스트리아의 빈에서 태어나 빈 대학에서 의학박사와 철학박사 학위를
시나리오 표현방법
*주제 : 시간의 제약과 활용/장면 전환의 기법/생략과 비약/정보의 전달
정보의 전달부분을 제외한 앞의 세 파트는 따로 떼어져 있지만 엄연히 따지면 상당히 연관 된 부분들입니다. 시간의 제약과 활용에서부터 생략과 비약부분까지 점층적으로 내용이 이어지죠. 그래서 이 자료
『와호장룡』과 오리엔탈리즘
『와호장룡』과 오리엔탈리즘
Ⅰ. 머리말
영화가 한 사회를 비춰내는 거울의 기능을 한다고 했을 때, 중국 영화 역시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2000년 세계 영화계의 중심에는 <와호장룡>의 돌풍이 있었다. 물론 이전에도 중국영화에 대한 주목이 없었던 것은 아
이 영화의 배경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로서 유대인 수용소의 참혹한 현실로부터 아들을 지키기 위해 눈물겨운 사투를 벌이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 이탈리아영화이다. 러시아의 혁명가 트로츠키(Leon Trotskii)가 암살당하기 직전에 남긴 글, “그래도 인생은 아름답다”가 영화의 모티브가 되었다. 유
Ⅰ. 서론
로마의 교육자 Quintilianus는 체벌 절대 반대론자에 가깝다. 그는 고대 사회에 널리 가해지던 체벌을 단호하게 거부했다. 그의 대표적 저서 「웅변의 학교」 1권 제 3장에 그 논리가 다음과 같이 구체적으로 전개되어 있다.
“첫째로, 체벌은 원래 주인의 눈을 피해 게으름을 피우는 노예를 일
본문내용
인생은 정말 아름다운걸까요? 세삼 이영화의 제목을 보고 문득 반문이 생기는 듯합니다. 내 삶은 그렇지 않은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영화를 끝까지 보게 되면 이 제목을 이해하게 될것입니다. 영화의 앞부분을 보게 되면 정말 코미디 영화가 아닌가 싶을 정도
Ⅰ.서론
세계화는 이제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니다. 세계화란 각 국가 경제가 세계경제로 통합되는 것을 의미한다. 세계가 일종의 거대한 단일시장으로 통합되어 나가는 추세를 말하는것이다.
이 세계화 속에서는 생산, 판매, 투자 등 모든 경제 활동이 어느 한나라나 한지역의 영역에서 벗어나 세
② 권력거리(Power distance)
미국과 인도의 권력거리가 영화산업에서는 어떻게 드러나고 있을까. 권력거리가 영 화 산업에 반영된 하나의 예로, 영화의 제작에서부터 유통과정까지 드는 비용의 ‘조 달’에 대해 언급할 수 있다.
할리우드 영화의 경우, 조직 구성원 간 상호 의존하
Ⅰ. 서론
교직문화 개선은 교육 현장의 가장 뜨거운 감자라고 할 수 있다. 분명히 필요하고 해야 할 일이지만 이에 대해 교사들은 거부 반응을 보이기 쉽다. 그 동안 우리 교육계에 쌓인 상처가 너무 깊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방안도 왜곡되거나 이용당할 확률이 많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의도로 접근
Ⅰ. 서론
교직은 자라나는 미래의 사회 주역들이 전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총체적인 노력을 해야 하는 직업이다. 학습자들의 이상은 현재에 뿌리를 두고 미래를 향하고 있다. 그들의 삶의 중요한 한 시점에서 일정기간 동안 교사는 바람직하고 유능한 인재로 자라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