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 이는 현대에서 신부 의상으로 발전했다.
(2)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다소 과장된 형식을 장려. 무사는 가미시모를 착용했으며 에도시대 말기까지는 나가바카마를 갖춰입었다.
(3) 도쿠가와 정권에서는 예술적인 면을 장려하였다. 유젠염이나 시보리염색이 된 고소데가 남녀에게 일반적 의복.
미국의 성과주의 예산(performance budgeting) 체계를 받아들여 현재의 장-관-항-목 구조의 예산과목을 마련하였다. 원래 성과주의예산 구조는 정부의 거래를 여러 범주(categories)로 분류하는 것이며, 예산을 기능별(function), 사업별(programme), 활동별(activity) 및 비목요소별(cost element)로 분류하는 것이다.
우리
서양복식이 세계적인 유행에 따라 동시성과 다양성을 획득하고 기성복화, 브랜드화 되면서 빠르게 정착한 것과 달리 한복은 여전히 소규모 생산과 보급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 발전정도 또한 미미하다. 자국의 민족복식을 활성화 시키고 이를 패션산업화 하는 것은 꼭 필요한 과제이다. 그러기 위해선
1. 야수주의란?
야수파는 20세기를 여는 첫번째 주요한 미술운동이다. 1899년 마티스를 중심으로 일기 시작한 이 운동은 화가의 주관이 강조되며, 색채의 추상성을 향한 본격적인 시도로서 일컬어지고 있다.
야수주의의 첫걸음
야수주의라는 명칭
1905년 살롱 도톤느에 출품된 마르케의 청동조각을 보
복식을 양복화하였으며 1900년에는 문관의 예복을 구미식으로 바꿈으로써 조선왕조의 관복제도가 완전히 양복화되었다. 수구세력의 거센 저항에도 불구하고 관복이 양복화됨에 따라 상류층에서 양복을 입기 시작하였으나 평상복으로서의 양복은 민중의 의식과는 먼 거리에 있었던 것으로 일반인들은
미라면, 포스트모던은 ‘오늘 이후’라는 미래적 표현이 된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연장선이므로, 포스트모더니즘을 이해하려면 모더니즘을 먼저 이해해야 순서다.
모더니즘은 건축을 포함해 예술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나타난 문화현상을 통칭하는 용어이다. 모더니즘 이전에는 절대왕
이집트에서는 고왕국(古王國)시대의 한 분묘에서 이미 완전한 모양을 갖춘 거울이 발굴된 바 있다. 이집트의 거울은 왕조시대 전기를 통하여 발달하였으며, 특히 신왕국시대 ·그레코로만시대에는 뛰어난 작품이 많다. 약간 편평하면서 대개는 거울의 면이 원형인 손잡이거울인데, 손잡이 부분은 금속
미보다는 형태미를 추구하여 건물외관에 치중하기 때문에 주범을 기본으로 하는 비례의 조화와 균형을 바탕으로 한 형태미를 추구하게 되었다. 그리스 건축을 잘 표현하고 있는 신전들은 공간보다는 형태를 중요시하는 조각적인 느낌을 주는 건축이라 할 수 있고 가구식 구조이므로 직선이 형태를 이
서양식 결혼식에서 신부가 착용하는 의상으로 고대 로마시대에는 로마인은신부가 염색한 불꽃색의 베일을 쓰고, 그리스도교는 백색 또는 보라색 의상을 입었는데. 18세기 이후 백색을 입는 습관이 계속되면서 결정적인 결혼의상이 되었다.
웨딩드레스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의 구체적 의미를 살펴보
여직원들의 유니폼 착용은 일반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보고서는 일반적인 유니폼의 내재화된 의미에 대한 유니폼이 아니라 여성이 입는 유니폼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범위를 제한하여 작성하였다. 기존의 유니폼에 관한 연구논문이나, 각종 보고서 참고자료 등은 비교적 역사가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