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농가에서는 이 날 보리뿌리를 캐어 농사의 풍흉을 점치는데 서울에서는 뿌리가 많이 돋아나 있으면 풍년이 든다 하였다. 이에 속하는 세시풍속은? (5점)
( 입춘 )
점복 및 속신 – 보리뿌리를 캐어 농사의 풍흉을 점치는 것으로 뿌리가 많으면 풍년이라는 설이 있다. 『열양세시기 洌陽歲時
생각하면서 디자인해야 한다.
2) 결정한 이유
이벤트는 행사의 종류에 따라 주최자에 따라 그 목적이 달라진다. 그러나 이벤트의 원래 목적은 변하지 않는다. 원래 목적이라 함은 이벤트는 발신자와 수신자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특정한 장소에서 특정한 시간에 갖는 잘 계획된 커뮤니케이션 수단
1. 들어가며
김연수의 단편 <다시, 2100년의 바르바라에게>는 2022년에 출간된 소설집 <<이토록 평범한 미래>>에 가장 마지막으로 실린 소설이다. 김연수는 이 소설집에서 총 7편의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주로 상처와 해후, 애도에 관한 것이다.
1. 교재 14장의 255~264페이지를 참고하여 이 커플과 어울릴 웨딩 파티를 생각해보고 해당 웨딩 파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왜 그렇게 결정했는지에 대한 논리적인 이유를 서술하세요 (총 10점).
웨딩 파티 컨셉: "시간을 거스르는 사랑"
1. 컨셉 설명:
이 컨셉은 한빈과 신예진 씨가 각각의 작품에서 보여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
<영시읽기의 기초> 정규 강의 제4강 (Poems on Death)에서 다룬 3개의 작품 (존 던,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의 시 각 1편씩)을 꼼꼼히 읽고,
(1) ‘죽음’이란 주제를 위 세 편의 작품이 각각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세 작품을 서로 비교 대조하세요. 이 때 각 작품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절을 반
저는 한국사 속 인물 중 재평가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는 인물을 흥선대원군. 즉 고종의 아버지이자 섭정을 맡게 되었던 왕족, 정치가인 이하응을 선정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왜냐하면 대중적으로 흥선대원군이라 하면 나라를 안 좋은 쪽으로 이끌어간 정치가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쇄국정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생각하는 사람은 소수이다.
그렇다면 그렇게 중시했던 전통혼례의 전통들이 사라지고, 현재의 결혼과 같은 형식이 전통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은 어떤 연유에서인가? 이를 들여다보면 결혼식 또한 ‘만들어진 전통’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결혼식이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요소와 새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