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확장이 요구되어 핵심기술의 선도적인 우위를 장악함과 동시에 다양한 방식을 통해 개발도상국으로의 기술이전과 잉여 생산능력의 이전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개발도상국은 유래없는 거대한 압력에 직면해 있으나, 한편으로는 국제분업 동참을 통한 산업기술 향상을 도모하고 후발주자로서의
게임이나 PC게임에 비해 길고, 한번 회원이 되면 쉽게 다른 게임으로 전환하지 않는 특성을 갖는다.
세 번째 특성은 온라인게임은 서버를 통해 서비스를 하므로 게임의 불법 복제가 힘들다는 점이다. 이는 불법복제가 크게 문제시 되어 일반 소프트웨어로는 성공이 불투명대만, 중국 등지의 시장에
게임을 개발, 출시한 이후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 중에서 1인자 자리를 쭉 지켜온 엔씨소프트가 2000년 7월, 대만으로 진출하면서 첫 해외진출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 첫 진출국인 대만에서는 한국 못지않은 성공을 거두었고 이를 발판으로 홍콩, 미국 중국 등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런 사실을
게임으로서의 매력을 앞세워 많은 게임 유저들을 이끌고 있다. 그 결과 이미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게임시장은 엄청난 규모로 성장하였고 이제는 Sony, Microsoft 등의 거대한 IT 기업들 역시 온라인게임시장에 서서히 손을 뻗치고 있는 실정이다.
온라인게임 산업은 일반적인 상품의 생산•판매와
온라인게임의 눈부신 성장의 배경에는 국내의 우수한 정보통신 인프라가 있었다. 또한 기존의 CD를 통한 PC게임의 한계로 인해 부득이한 면이 있었다. 기존의 PC게임의 경우 기업의 수익 대부분이 PC게임 CD의 판매를 통해 이루어졌다. 하지만 국내 게임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시장의 경우 불법복제가 엄
온라인게임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이끌었다.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엔씨소프트는 한국 IT기업 최초 매출 1천억 돌파, 직원 수 1천명 돌파 등 눈부신 성장을 지속하며 재벌기업 중심의 한국 경제산업에 새로운 기업모델을 제시하고 있
시장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 SOFT의 해외 시장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 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 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특성을 파악하고,
Ⅰ. 중국온라인게임시장 현황
1. 중국온라인게임시장
(1) 중국온라인게임시장 현황
중국온라인게임시장은 전체 게임시장 중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급격한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2004년까지 대부분 수입 게임에 의존해왔던 중국온라인게임시장은 중국 정부의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점유율은 2003년 기준으로 1.5%정도로 미약하지만, 온라인 기반시
온라인게임 기술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려는 의지이다.”
이미 2002년부터 대만을 시작으로 태국,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권 시장에 진출한 웹젠에게 미국 시장의 진출은 의미가 크다. 미국 시장은 미국 혹은 아메리카 대륙만의 문제가 아니었다. 웹젠은 이를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