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제68호인 이 불상은 고려시대 전기에 만들어진 불좌상이다. 원래의 얼굴은 없어지고 손은 깨져 있지만, 몸에서 나오는 빛을 표현한 광배(光背)와 부처가 앉은 자리인 대좌(臺座)는 잘 남아 있다. 적당한 넓이의 어깨에는 불상의 옷인 가사가 걸쳐 있는데, 왼쪽 어깨에는 옷을 고정시키는 고리 장
관광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한옥마을로 가기 전 근처 주민센터 를 찾아 사전투표를 했다.
나는 30일날 대전에서 미리 했지만 친구는 하지 않았어서 소중한 한표 를 찍고 근처에 있던 버스정류장을 찾아 드디어 한옥마을로! 한옥마을가는 버스가 다니는 버스정류장 이라는걸 광고라도 하는듯 버스
)과 풍기대(보물846호)등 중요한 문화재가 잘 보존되어 있다. 지금부터 소개할 내용을 사진과 함께 실기는 어려웠다. 지난 과제에서도 좋은 그림 자료를 50여 작품 스캔을 하였지만 교수님의 이메일 용량 한계 때문에 다 보내지 못했던 아쉬움이 있어 이번에는 내용 중심으로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박경리 문학관을 다녀와서
1. 서언
“짦은 육신의 삶을 살았으되 대붕같이 유유자적하던 박경리선생이 2008년 5월 5일 오후 2시 45분에 조용히 눈을 감았다.” -장석주< 나는 문학이다>
평소 박경리 선생을 흠모하던 나는 여러 차례 박경리 문학관을 방문하였다. 원주에 있는 문학관에 2번, 통영에 있는 문
3. 선유도 공원의 조형 특징
정수장의 구조물들과 건물들은 커다란 바위와 암벽, 계곡을 이미지화하고 있다. 즉, 선유정수장의 기존 공간과 형태를 활용, 또 다른 하나의 유기적인 질서를 가진 공간으로 우리의 전통 조경에서, 주어진 땅과 지형, 가깝고 먼 주위의 경관을 읽고 이용하여 터를 잡고 그
5월 마지막주 일요일... 한참동안이나 답사지를 고민하다가 교수님께서 추천해주신 운주사로 결정했다. 성스럽고 신비스러운 천불천탑을 직접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마음이 촉박해서 아침 일찍 서둘러 출발했다. 화엄사는 내가 살고 있는 곡성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 출발한지 1시간 30분
박경리
목 차
1. 답사일정 및 목적
2. 박경리의 생애
3. 작품분석 및 주요 작품
4. 주요 답사지
원주 - 박경리 문학관 / 토지 문학관
경남 하동 - 토지촬영지 및 평사리 문학관
5. 답사 후기 및 느낀점
1.
답사 일정 및 목적
답사일정
- 2012. 06.14 경남 하동 평사리 문학관 / 토지 촬영지<최참판댁>
- 2012. 09.22 원주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인류 전체의 보존이 필요할 만큼 뛰어난 명소라는 것이고,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창경궁의 비밀 정원. 즉, 비원에 대한 멋스러움을 체험해 보고 싶었다. 또한, 새로운 역사 체험을 느끼고 싶었던 갈망과 예전부터 가져온 창덕궁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다. 보다 나은 답사를 위해
대한민국의 서울, 그 서울에서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면에서 중추인 종로 거리를 걷는다는 것은, 현재를 걷는 것이기도 하고 과거를 걷는 것이기도 하다. 서울이 600년 이상의 세월동안 수도 역할을 하는 동안 국내 어느 곳보다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곳이 바로 종로이기 때문이다.
종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