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과 주제
확정의 4원칙
Ⅰ. 생략 규칙에 따른 주제 확정
생략 규칙은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고 중심 화제와 중심 내용만을 남겨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것이다.
□ 요약과 주제 확정의 4원칙
1. 다음 각 문단의 중심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인문 - 문화의 고유성에 대한 이해>
가. 원래 문화란
고유성을 상실하고 방법론적인 접근이 이루어진 것이 사실일 것이다. 마치 이러한 특징이 특정의 사조인 것처럼 생각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싶다. 그래서 사조가 가진 고유성과 함께 이를 기반으로 관객과의 소통의 문제를 앞으로 이루어질 연극에 대한 논점으로 나의 생각을 정리하려고 한다.
2002
고유성을 갖지 못하는 역설적인 상황에서, 영원한 존재는 유한한 것인가. 아니면, 유일한 전체로 통일될 수 있는 유한한 존재는 무한한 것인가. 그렇다면 어떻게 이러한 유한성의 무한성을 발현할 수 있는 것인가. 만약 생명의 유한함을 극한으로 치닫게 한다면, 같은 일상의 반복, 일상의 균열, 새로운
고유성이 반영되지 못했다는 점이다. 사회복지시설을 단순히 수량적 산출결과만을 통해 평가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일이다. 즉, 사회복지시설을 단순히 수량적 산출결과만을 통해 평가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즉, 사회복지시설의 설립연도, 규모, 위치,재정도 설립목적 등 태생적으로 결정되는
고유성과 창의성에 대해 살펴본다. 고유성을 논할 때 우리는 흔히 시원의 문제에 집착한다. 그러나 “고유사상은 본디 있는 사상이 아니라 오늘 이렇게 개성적으로, 주체적으로 있게 된 사상 ... 인류 일반 사상의 한국적 존재양식 또는 공동의 사고 방식이 한국 고유 사상” 이라는 조지훈의 말에서 알
시대를 구분함에 있어서 특정시대는 그 시대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이 존재한다. 이는 봉건시대면 봉건시대, 절대주의시대면 절대주의시대, 근대부르주아시대면 근대부르주아시대가 가지고 있는 각각의 고유성이 존재하며 각각의 고유성은 다른 시대와 비교했을 때 확연한 차이를 가지고 있는
도선사상의 문화관광자원화 컨셉
도선사상의 문화관광자원화는 문화의 세속화나 변질보다는 그의 사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문화적 정체성(identity)을 발견하면서 문화수요에 대응하는 것이다.
문화의 2가지 속성, 즉 고유성과 변동성은 상호보완적 관계를 가져야 한다. 고유성에 대한 지나친 주장
고유성을 지닌다. 이러한 문화 원형은 여러 형태의 문화의 다양성을 내포하고 있어 인문학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개발되고 있는 문화콘텐츠의 창작의 기초가 되고 있다고 저자는 보고 있다.
문화원형 모색과정에서 “전통문화, 문화예술, 생활양식에 대한 정보들과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능력(story-te
고유성의 미반영
사회복지시설들을 비교할 때 수량적으로 나타난 결과만을 가지고 단순 비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즉 사회복지시설의 설립 연도, 재정도, 위치, 크기, 설립목적 등 그 기관의 고유성을 평가체계에 반영이 되지 않는다면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없다. 또한 대부분의 고유성이 종
고유성을 보장하는 하나의 지표라 할 수 있다. 개화기 시조의 경우 제목은 내용에서 가장 핵심적인 구절을 따서 붙이거나 내용을 한자어로 조합하여 붙이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시조가 제목을 갖게 되었다는 것은 일단 근대적 성격의 문학으로 바뀐 하나의 징표로 읽어도 좋을 듯하다.
개화기 이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