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되곤 하는데 이러한 경향은 지금까지 이루어진 연구들을 통하여도 볼 수 있다. 현재까지 카톨릭 종교개혁은 거의 로마교회 역사가들이 연구의 대상으로 삼고 있던 독점적 영역이었는데, 그들이 연구하여 온 방법 중의 하나로 일반적인 시대구분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1545년에서 1563까지 열린 트리
그리고 저녁때는 맥주를 팔고 있다. 영국의 명물인 펍은 단순히 간단히 식사나 한 잔을 거치는 곳이 아니라 그곳은 가장 평범한 영국인들의 가장 평범한 삶과 생각이 녹아 들어 있는 영국 서민문화의 진수이며 모든 영국인에게는 마음의 고향이다. 펍에서는 거의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격의 없이 어울
해내고 있다.
관거는 지나간 시대의 경험이지만 그 경험의 연장선 위에선 현재가 존재하고, 현재적 맥락에서 과거의 경험은 재해석되고 재구성된다. 그러면서 기억은 항상 활성화되고 있는 현상이라는 사실과 함께 작가는 과거의 경험을 드러내 보이면서 평안해 보이는 도시적 일상이 여전히 얼마나
Ⅰ. 서론
1. 연구 배경
정책보고서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일본대중문화 개방이 나에게 갖는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
그리고 노동자와 자본가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갈등과 입장차이를 이야기해줌으로써 사회의 전반적인 갈등 양상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이 생기기 때문이다.
셋째, 현재 나의 위치가 어디이며 앞으로 어떤 진로를 정하여, 이 선택을 통해 사회적 영향을 얼마나 받게 되는지에 대해 간접
그러나 이렇게 널리 불리는데도 불구하고 정작 ‘아리랑’이나 ‘쓰리랑’이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또 어디에서 유래한 말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고 여러 가지 가설들이 공존하고 있다. ‘아리랑’의 기원에 대해서는 기존에 여러 가지 가설이 있지만, 대부분 ‘아리랑’ 한 단어
1. 서론
비극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모든 사람에게 그 내용과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데 반해 희극은 개인의 생활환경, 교육 정도는 물론 한 시대와 사회에 따라 전혀 상반되는 의미를 전달한다. 한 개인이 처해 있는 시대, 사회, 관습, 전통, 문화적 배경 그리고 성격에 따라 그 표현이며 수용이 다양
I. <주몽>, <대장금>은 이란에서도 최고 시청률 기록
지역적 성격이 강했던 미디어 기업들이 바야흐로 인터넷의 발달로 말미암아 글로벌화를 추구하고 있다. 과거에는 프로그램을 단순하게 해외 방송사에 판매하는 형태에 그쳤는데, 이제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진출한 채널들과 인터넷
키 큰 남자”
등등.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사람은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는 상대에게 매력을 느낀다.
2. 상대가 평소 어떤 행동을 하는가
연애감정은 서로의 상호작용을 통해
생기고 발전하는데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이성, 높이평가해주는 이성에게 사랑을 느낀
다 이것을 ‘호의의 상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