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화
1) 문화의 어원
- 라틴어 동사 colore(논밭을 갈다, 경작하다, 제신을 숭상하다) => 자연을 의식적으로 가공함을 의미
2) 문화의 정의
E.B.Tylor : 지식, 신앙, 예술, 법률, 도덕, 풍속 등 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간이 획득한 능력들과 습관들의 총체
F.Boas : 어떤 공동체의 사회적 관습의 모든 표현
R.S.L
스토리텔링에서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화자와 그 이야기를 전달받고 반응하는 청자 간의 상호작용을 의미하는 형태로 쓰인다.
2000년대부터 스토리텔링에 대한 대중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스토리텔링은 콘텐츠의 주요 요소로 자리 잡게 되고 광범위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
스토리와 함께 부담 없는 성장과 과금 구조에 힘입어 구글 매출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기 문에 선정하였다.
II. 본 론
1. 모바일 게임 대상
분석할 모바일 게임은 카카오게임즈가 2023년 1월 5일 출시한 '에버소울'이다. 에버소울은 서브컬처 감성의 모바일 수집형 RPG로, 유저가 정령들의 부름을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제목 :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장르 : 휴먼 다큐
▶런닝타임 : 15분
▷제작형식 : Sony z7n 카메라 촬영 / Color
▶등급 : 전체관람가
▷내용 : 한국 거주 외국인의 생활과 인터뷰를 통해
생각해보는 세계화 시대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출연자 : 미츠나시 소라 (일본인 유학생)
아이템 배경
-높아지고 있는 개성의 중요성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 ▶ 급속하게 변하는 패션
-온라인의 시장의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패션
- 그러나 패션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네티즌들을 만족시켜줄 만한 사이트가 없음
아이템 목적
-네티즌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 제
Ⅰ. 개요
인터넷은 1960년대 후반 미국 국방성에서 여러 대의 컴퓨터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프로젝트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프로젝트는 군사 목적의 실험 프로젝트로 ARPA(Advenced Resource Project Agency)라고 하는 군사 과학 기술을 연구하는 기관에서 연구원들에게 상호정보 교환 및 기술교류를 위해 만들
Ⅰ. 서 론
한국이 중심이 된 K-POP열풍이 전세계적으로 뜨겁게 일고 있다.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한류열풍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K-POP의 열풍이
K팝(K-POP)열풍의 현주소와 문제 및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방안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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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스토리텔링이란 단어는 문화콘텐츠 생산의 방식으로 등장한 용어이고 저널리즘에서는 내러티브라는 용어로 쓰여졌다. 저널리즘에서 내러티브 스타일은 인물의 말과 행동을 모티브로 삼아 사안을 이야기로 풀어가는 글쓰기 방식을 뜻한다. 따라서 이야기하듯 쓴 기사 스타일을 내러티브 혹은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