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 개요
마우스(Mouse)는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 입력장치이다. 겉모습이 꼬리 달린 쥐와 흡사하다는 이유로 '마우스(생쥐)'라는 귀여운 이름을 갖게 되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응용 소프트웨어들이 마우스를 필수적으로 지원할 정도로 이제 마우스는 컴퓨터의 기본 주변기기로
Ⅰ서론
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비디오 등에 관객을 빼앗기던 미국 극장들이 불황의 타개책 으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개발한 방식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Ⅰ. 야후의 소개
94년 미국 스탠포드대학 전기공학 박사과정에 있던 당시 28세와 31세의 청년이었던 제리양과 데이빗 파일로가 인터넷 검색엔지인 `야후'를 개발했다.
야후의 유래는 `모든 정보를 분야별로 나눠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사람(Yet Another Hierarchical Officious Oracle)'이라는 뜻의 약자이다. 그
< 서 론 >
우리나라의 환율제도는 최초로 해방과 더불어 고정환율제도를 도입하였고,1960년대초반 수출주도성장정책의 일환으로 사실상의 대미달러 고정환율제를 의미하는 단일변동환율제도를 도입하였다.그후 80년대들어 단일변동환율제도하에서의 환율이 국제수지조정역할을 원활히 수행하지
1. 언론과 미래사회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20세기의 산업구조가 퇴조하면서 방송-영상-통신-출판-컴퓨터가 하나로 융합되어 21세기 산업의 견인차가 되고 있다. 따라서 기술 및 자본집약적이고 고부가가치 산업인 방송-영상-정보같은 소프트분야가 21세기를 이끌어갈 앞으로의 사회는 '소프트자본주의'
인터넷이라는 비즈니스 채널은 기업들에게 생산과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켜주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인터넷은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고 제품을 조달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존의 방식까지도 변형시키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환경 전반을 재편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올해 3/4분기까지 약 748억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NC소프트와 넥슨이 각각 358억원, 195억원으로 전체의 약 74%를 차지하며 시장을 있끌고 있다. NC소프트는 98년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의 대성공으로 유명한 업체로 금년 말까지 매출액이 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8%나 일본의 9.7%보다 많고 경제성장도 소비증가 등으로 다른 여타 선진국들보다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지역이 단일 경제권으로 통합되어 세계 경제에는 어느 정도 청신호로서 받아들여지고 있고 이들 지역의 대 아시아 직접투자도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아시아의 외환위기
3%에 그쳤다. 학부모들은 “EBS방송과 유튜브 보기가 수업이냐”는 냉소가 나왔다. 홍후조 고려대 교육학과 교수는 “지금의 원격수업은 일방적으로 강의하거나 동영상만 틀어주는 경우가 태반이라 기초학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교육부는 원격수업을 전면 재정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