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학과(부) 또는 전공분야를 선택하게 된 동기
어릴 적부터 나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다. 초등학교 때에는 미니카를 모으는 것이 취미였고, 중학교 때에는 무선 모형 엔진카에도 관심이 있어 만들어 보았다. 단순히 즐기고 보는 것이 아니었고 어떻게 하면 더 빨리 달리는지 알기 위해 분해와 조
Ⅰ. 서론
현대는 '광고의 시대'다. 현대인들은 아침에 눈을 떠 생활을 시작하고 하루를 마감하고 잠자리에 들기까지 거의 모든 생활 영역에서 광고를 접하게 된다. 신문 사이에 끼어져 있는 전단지부터 시작해서 신문 광고, TV 속 광고에, 버스나 지하철 안의 광고들. 이렇게 일상 생활에서 여러 다양한
1) 방송사는 등장인물의 이름만 한국식으로 바꾸고 배경에 나타나는 일어를 지우는 식으로 국적을 숨겨왔다.
II. 펼치는 글
1. 만화의 매체적 특성
"만화에 관한 만화책"인 매클루드(1995)의 『만화의 이해』는 만화를 "정보를 전달하거나 보는 이에게 미적인 반응을 일으킬 목적으로, 그림과 그
만화부수와 종수의 증가가 유난히 크다. 그 이유는 다음 우리나라에서 발행된 번역도서의 종수를 보면 짐작해 볼 수 있다.
즉 1997년과 1998년 사이의 급격한 만화부수와 종수 그리고 번역도서의 종수의 변화는 1998년 10월 28일 시행된 일본 문화 개방을 통해 그동안 해적판으로 유통되던 일본만화가 90년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도 많은 경쟁요소를 고려하여 제작과 배급을 실행하고 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측면에서 경쟁 환경을 요약하면 경쟁자로 미국, 유럽 애니메이션 잠재적 경쟁자로 아시아권, 대체제로서는 게임, 공급업자로서 출판만화 등 원작자, 소비자로 배급회사, 판권 비즈니스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