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식별자란 무엇을 의미하고 식별자를 사용할 때 지켜야 하는 규칙에 대해 알아보자. 그리고 예약어는 왜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식별자란 자바 코드 내에서 프로그래머가 지정한 변수, 클래스, 메서드 등의 이름을 식별자라 한다.
식별자를 사용할 때 지켜야 하는 규칙은 식별
. while 문과 do while 문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자.
(while 문은 루프가 시작될 때 조건문이 false라면 실행문이 한 번도 실행되지 않는다. 하지만 do while 문은 실행문을 한번 실행한 다음에 조건문을 검사하기 때문에 실행문이 최소한 한번은 실행이 된다.)
2. 분기문인 if문과 switch문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 while 문과 do while 문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자.
(while 문은 루프가 시작될 때 조건문이 false라면 실행문이 한 번도 실행되지 않는다. 하지만 do while 문은 실행문을 한번 실행한 다음에 조건문을 검사하기 때문에 실행문이 최소한 한번은 실행이 된다.)
2. 분기문인 if문과 switch문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1. 객체지향의 추상화는 무엇을 의미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 추상화는 몇 가지 공통 속성을 가지지만 서로 다른 속성도 가지는 객체를 집단화할 수 있게 한다. 사람과 호랑이라는 서로 다른 객체에서 공통적인 속성을 추출해 포유류란 객체로 집단화 하고 포유류와 조류의 공통적인 속성
4. 배치 관리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 자바는 기존 언어와 다르게 컴포넌트를 배치 관리자라는 것을 이용해 컴포넌트를 배치한다. 절대 좌표로 보기 좋게 배치를 한다 해도 실제 화면에 출력을 해당 플랫폼의 윈도우 시스템이 하여 각 컴포넌트의 모양이나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모양이
4. Color 클래스에 대해 알아보고 Component와 Graphics 객체에 색을 설정하고 확인하는 메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 RGB값을 사용하여 색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
setColor(Color)와 같은 색상 관련 메서드를 사용해 컴포넌트나 그래픽 객체의 색을 설정할 수 있음
1. 스윙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 가벼운 컴포넌트
- JDK1.2부터 등장한 스윙 컴포넌트는 플랫폼의 윈도우 모듈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한으로 줄여 독자적이고 통일적인 GUI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컴포넌트를 제공함.
◎ 룩앤필 (Look and Feel)
- 룩앤필은 스윙 컴포넌트들의 전체
2. 자바의 UDP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바에서 UDP 통신을 할 때는 DatagramSocket 클래스를 사용한다. UDP는 비연결성이기 때문에 하나의 소켓으로 여러 호스트로 패킷을 송수신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서버소켓은 존재하지 않고 서버 소켓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포트번호를 인자로 가지는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