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Ⅰ서론
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비디오 등에 관객을 빼앗기던 미국 극장들이 불황의 타개책 으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개발한 방식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NATE 소개
SK Telecom의 무선 인터넷 브랜드
NATE란 New, Next, Net의 N과 Gate, Mate, Date의 ATE를 합한 신조어로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인터넷이라는 뜻이다.
2001년 기존 n.TOP 브랜드의 이미지 변신을 생겨난 브랜드
2002년 상반기 무선인터넷 분야 브랜드 스타로 선정
Ⅰ. 서론
마케팅이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을 유도하고 또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도 시
1. BR Korea 개요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습니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
☆ 전자 상거래란?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이 보편화되기 이전에도 기업 간 문서를 전자적 방식으로 교환하거나, PC통신의 홈쇼핑, 홈뱅킹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해 왔으나,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 상에서의 거래와 관련지어 생각하게 되었다. 광의의 전자 상거래는 소비자와 거
서론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
외식이 산업으로서 정착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후반으로, 지난 79년 롯데리아가 첫선을 보였으며 84년 KFC가 국내기업과 손을 잡고 국내에 체인점을 개설하면서 단순한 브랜드의 도입 또는 기술제휴 등의 합작투자형태로 외국브랜드가 국내시장에 상륙하기 시
♧놀부의 의미 재해석
놀부전'을 기억하시나요? '놀부'라는 인간형에서 나타나는 표면적·보편적 의미만 본다면, 식당의 이름으로는 적합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브랜드명은 보편적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점포나 업체를 표현하는 하나의 상징입니다. 브랜드의 의미를 어떻게 구축해내고
한국의 외식 산업은 이제 성숙기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회, 경제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가 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생활 패턴의 변화, 가계 구조의 변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및 여가 문화의 다양성 등 사회, 경제, 문화 등 복합요인에 의해 외식산
Ⅰ. 외식의 정의
외식이란 단어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가정이 아닌 곳에 나가서 음식을 사서 먹는 것"이라고 풀이되어 있다. 특히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에게 가정 밖에서 음식을 사서 먹는 외식활동이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보편화되고 정착하기 시작하자 외식에 대한 정의와 범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