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은 욕구충족 지향적이므로 이러한 미충족 욕구는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의 출발점이 된다.
그러나 모든 욕구가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환기된 욕구의 크기와 중요성이 금전적 및 비금전적인 비용과 사회적 규범 등의 제약요인을 극복할 만큼 충분히 클 때 소비자는 비로소 욕구
회사연혁
1997.05 대현양행㈜ 설립
1997.10 스포츠 리플레이 라이센스 계약
1997.12 성남 물류센터 설치
1998.01 스포츠 리플레이 런칭쇼, 첫 매장 오픈(인천 신포)
1999.07 의류캐주얼부문 소비자 대상 수상(한경)
1999.10 물류센터 이전(경기도 광주)
1999.12 신규브랜드 런칭쇼
2003.03 스포츠 리플레이에서 N
"해외에서의 점포운영의 성패는 그 곳의 문화와 언어에 얼마나 접근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
이처럼 철저한 현지화전략으로 성공한 기업의 이야기를 할 것이다.
1997년11월 한국이 국가부도의 위험에 직면하여 IMF로부터 구제금융을 받게 된 이후, 한국 유통업체 대부분은 한국적 경영관습과 매출부진
Ⅰ. 전략시나리오의 배경
1. 배경
n SWOT(사업 기회와 위협, 기업의 강점과 약점)분석을 기초로 한 전략수립방법이 변화의
폭과 속도가 지수적으로 변화하는 예측 불가능한 세계에서는 적합치 못하다고 판단됨.
n 새로운 천년(Millennium)을 맞이 하는 현대를 복합계(Complex system)가 지배하는 세계로
<브랜드 소개>
1995년, (주)한국존슨앤존슨은 국내 유일하게 십대 피부 특성에 맞춘 십대 전용 스킨케어 제품인 "클린앤클리어(Clean & Clear)"를 출시하였다.
클린앤클리어를 출시하기 전, (주)한국존슨앤존슨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십대들의 대표적인 피부특성은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한 피
About PUMA
PUMA endeavors not only to be one of the most desirable sports brands in the world, but also to be the first truly virtual sports company.
We will achieve our goals by continuing to do what we have always done - harnessing our resources and experiences to provide our consumers with innovative products that successfully fuse the creative influences from the worlds of sport, lifestyl
). 외부환경
2-1-1)세계적인 규모의 게임시장
: 현재 우리나라의 게임시장 규모는 상품출하 기준으로 전년대비 36% 성장한 1조3542억원, 최종소비자 매출 기준으로 전년대비 14% 성장한 3조4712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이 정도의 규모를 가진 나라는 세계에서도 손을 꼽을 정도로 상당히 큰 규모이다. 더
하우젠
2002년 8월 삼성전자에서는 소비자 생활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인 백색 가전 통합 브랜드 하우젠(HAUZEN)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최초로 인테리어 개념까지 포함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하우젠의 출시는 국내 가전제품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드 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