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브란트 화풍과 이탈리아 회화였기 때문에 모델을 똑같이 재현해내는 데서 벗어날 수 있었다.
초기의 베르메르는 다른 네덜란드의 화가들처럼 카라바조의 화풍을 본받았지만 하나의 영향 아래 오래 있지 않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는 과도기에 이르러 빛과 색채에
렘브란트와 반 고옌의 예술에 있어 내적 외적으로 다르게 묘사된다. 전자가 감각주의적이고 기념비적, 장식적인 반면 후자는 이보다 더 엄격하고 더 형식을 존중하는 ' 고전주의적 ' 양식으로 나뉜다. 바로크의 개념은 처음부터 고전주의적 흐름을 타고 있었고 이와 함께 카톨릭 국가들에서 자연주의적
있는 유일한 도시이며, 동심원의 운하로 연결된 섬의 왕국이다. 렘브란트와 고호를 낳은 곳. 음악, 미술의 경물이 많고, 50개의 운하와 70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2.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은 몇개의 중심이 되는 지역이 있는데 그 첫째가 비옌코프 백화점이 있는 담광장이고 두번째는
렘브란트와
밀레풍(風)의 어두운 화풍에서 밝은 화풍으로 바뀌었으며, 정열적인 작품활동을 하였다. 자
화상이 급격히 많아진 것도 이 무렵부터였다. 그러나 곧 파리라는 대도시의 생활에 싫증을
느껴 1888년 2월 보다 밝은 태양을 찾아서 프랑스 아를로 이주하였다. 아를로 이주한 뒤
부터 죽을 때까
렘브란트, 뒤러, 고야에 이르기까지 아우르고 있었다. 주말에 찾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은 꽤 많은 인파가 몰려 있었다.
“대영 박물관에 진짜 영국제는 수위밖에 없다.”라는 농담도 있듯이 대영 박물관은 그야말로 제국주의 시대의 전리품들로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는“장물 박물관”이다.
그는 기법과 형식면에서 볼 때 네덜란드의 대가 렘브란트에게 중요한 영향을 주었다. 세헤르스는 특히 〈구약성서〉의 주제에 대한 해석과 드로잉 기법의 이해를 결합시켜 독특한 장르를 만들었다. 그의 작업실에는 다른 작가와 마찬가지로 드로잉이 학습의 역할과 형식적 연구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 van Rijn) 같은 거장이 없었으니 이런 반응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렇다면 한 가지 궁금증이 생긴다. 왜? '남성' 예술가들이 고독한 예술혼을 불태우고 있을 때 '여성'들은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천부적으로 여성은 남성보다 미술적으로 재능이 없어서일까? 왜 '위대한' 여성 예
세계의역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I. 서 론
유럽국가체제의 수립은 현대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 구조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친 역사적 사건이다. 이 과정에서 유럽은 불안정한 중세의 봉건 체제에서 벗어나 중앙집권화된 국가 체제로 이행했다. 15세기의 해상 탐험과 지리상의 발견은 유럽의 경제
1. 다음의 A와 B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3번
( A )는 사람들이 진짜보다는 ‘진짜 같은 가짜’에 매혹되고 있는 현실을 꼬집는다. 사람들은 누구나 진실을 알고 싶어 하는 동시에 그 진실이 조금 더 자극적이고 흥미로운 것이길 원한다. 이러한 욕구로 인해 사회 곳곳에서는 ( B )이 발생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