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프랭클린의 실용주의는 개인의 현실적 노력과 사회건설의 큰 밑거름이 되었다. 이 두가지가 복합적으로 역사적으로 융합되어 성장을 한 것이다. 하지만 그 선민의식은 단순히 일방향적인 사상과 풍습의 전파로 변질된 애국심, 문화적 우월성에 그쳤고, 실용주의의 원리로 개인의 노력은 항상
벤자민프랭클린의 나쁜 버릇을 없애기 위해서 사용했었던 방법을 따라 해볼 만도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하여 말에 대한 신용 등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나가야 하겠다는 다짐을 이끌어내게 해주고 있다.
삶을 축복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말들을 다시 한번 살펴보게 하고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벤자민프랭클린이 꿈꾸던 철저한 자기 관리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사간표였던 것이다. 가정은 물론이고 학교와 공장에서 시간표는 아이들과 노동자들의 생활을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수단이 되었다. 자신들의 의지로 행동을 통제하기보다는 의지를 포기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에 자신을 내맡
벤자민프랭클린이 꿈꾸던 철저한 자기 관리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시간표였던 것이다.
가정은 물론이고 학교와 공장에서 시간표는 아이들과 노동자들의 생활을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수단이 되었다.
자신들의 의지로 행동을 통제하기보다는 의지를 포기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에 자신을 내
벤자민프랭클린은 프로테스탄트의 관점과 계몽주의의 이상을 조합해 새로운 노동윤리를 만들어냈다. 부가 사회에 이득이 되고 개인에게 행복을 가져오기 때문에 도덕적으로 정당화되며, 그는 종교적 의무가 아닌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일을 강조했다. 강한 도덕성이야말로 부에 이르는 열쇠라고 설교
현상에서도 나타난다.
막스 베버의 종교사회학은 그의 저서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의 정신>을 토대로 하였고 그가 고려한 참조 집단은 독일의 젊은 여공, 스코틀랜드의 신흥 상공인 계층 그리고 미국의 벤자민 플랭클린의 자서전 등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 뒤 베버는 <종교 사회학>,
프랭클린(James Franklin)은 이러한 분위기에 반기를 들고 필라델피아로 옮겨가 (팬실베이니아 가제트>를 발간하여 당시 식민지하에서 가장 유명한 신문이 되었다. 독립전쟁 당시와 그 이후 신문들은 강한 정치성향을 가지고 연방주의의 타당성을 역설하는 등 정부수립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당시 신문은
벤자민 헤리슨, 읠리암 맥킨리, 테오도르 루즈벨트, 와렌 하딩, 캘빈 쿨리지, 하버트 후버, 프랭클린 D. 루즈벨트, 리처드 닉슨 등
- '백만불 원탁회의(MDRT)'의 리더
보험업계에서 설계사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이며, 뛰어난 영업능력과 실적을 갖추어야 회원이 될 수 있는 설계사들의 모임인 Million
프랭클린이 1732~57년에 걸쳐 해마다 편집한 〈가난한 리처드 달력 Poor Richard's〉은 경구로 넘쳐 있어 널리 읽혔다. 〈자서전 Autobiography〉(1771~88)에는 출세와 성공을 위한 세속적인 지혜가 들어 있다. 그가 쓴 영국과의 분쟁에 관한 논문·논평·보고서 등은 식민지 측의 주장을 밝히고 그것을 형성하는 데
프랭클린자서전, 편집광만이 살아남는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실행에 집중하라,와이어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역사란 무엇인가, 손자병법, 렉서스와 올리브나무, 세계 명문가의 독서교육 등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안철수의 독서 목록들이다. 개인적으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