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렉티브로 대표되는 고객의 적극적인 개입은 기업과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및 전략을 필요로 하게 되었고, 이는 유비쿼터스 시스템의 도입으로 귀결된다. 사용자가 시공간을 초월하여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을 뜻하는 유비쿼터스의 등장은 쌍방향 커뮤니
기업으로서의 쇼핑몰 시장에서의 선점 효과가 크다. 둘째로 고객들은 종합 쇼핑몰에서의 인터넷 쇼핑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전체 쇼핑몰 매출의 80%정도가 종합 쇼핑몰 매출로 구성되어 있다. 즉, 개인이 혼자 쇼핑몰을 차리는 것보다 성공의 보증이라고 할 수 있는 종합 쇼핑몰에 자신의 상품 및 가
③ 감성적 유대감
일회적이 아닌 지속적 유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이 감성적인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들이 커뮤니티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고 동질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대화하기 위해서이다. 즉 해당 기업이나
주 큰 폭으로 증가하는 휴대폰 이용자 수를 보더라도 비싼 가격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기 쉬운 PC보다 휴대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질 것이며, M-커머스 시장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다.
M-커머스는 일반 이용자뿐만 아니라 통신, IT, 금융, 유통 및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중요한 영향을 미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발표 주제인 서비스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미샤, 까페베네, 현대카드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좀 더 참신한 기업을 찾아보기 위하던 중 세스코에 대한 의견이 나오게 되었다. 평소 세스코 광고를 볼 때 저런 회사도 있구나 하고 넘어갔었는데 세스코 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