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7월 22일, NHN 주식회사(www.nhncorp.com, 이하 NHN)의 공동 CEO인 이해진 사장과 CFO 홍이찬 이사는 2003년 상반기 실적보고와 함께 진행되었던 증권사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콜 conference call : 다자간 전화 회의
을 마치고 만감이 교차하는 한숨을 내쉬었다. NHN의 상반기 영업 실적에 대해 증권사 애널리
컴을 출시한 이후 소니사가 플레이스테이션을 출시하는 등 오프라인게임으로 일본은 게임의 최강국을 자리 잡고 있었으나, IT 산업의 발달로 게임의 새로운 획을 그은 온라인 게임이 등장하였던 것이다. 그리고 한국 온라인 게임의 독보적 기술력은 온라인 게임시장의 해외 진출에 앞서 선점의 위치에
보이면서 매우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이후 리니지의 영향으로 포트리스 등이 개발되었지 만, 쓰라린 패배의 아픔을 맛보았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여러 게임사들이 온라인 게임에 손을 대기 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가디우스, 미르의 전설, 다크세이버 등이 출시되어 큰 인기를 모았다.
컴㈜로 출발하여 본격적인 인터넷 포털비즈니스를 시작한 NHN은 2000년 7월 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 ㈜원큐, 서치솔루션을 전격적으로 인수 합병함으로써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였다. 2001년 NHN(주)로 새롭게 탄생, 공격적인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NHN주식회사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한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