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간에 있어서 하나의 실체적 형상
기본적으로 성 토마스는 아리스토텔레스적 질료 형상론을 받아들이고 있다. 인간이란 영혼과 신체 전체, 그 합성체라고 보는 것이다. 즉 인간 실체의 통일성을 강조하고 있다. 인간에게 인간으로서의 모든 규정, 즉 유형성, 식물적, 감각적, 지적인 작용을 부여
1. 서론
이 발표에서는 7․80년대 한국 문단의 한 기류였던 자유주의문학의 담론과 작품이 형성되고 전개된 과정에 대해 다룬다. 7․80년대는 한국 문단에서 이른바 4․19 세대로 대표되는 신진 작가들이 기성 문단을 대체하고 문단 주류로 자리매김한 시기였으며, 문인이 단순한 직업을 넘어 시
영혼들과의 관계에서 영향을 끼치거나 받으며 생활해 가는 자들이다. 사역 최대의 가치는 사람들의 생을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까지 변화시키는 영향력이다. 성도들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위해 살도록 영향을 끼치는 것처럼 위대한 사역은 없다.
이러한 영향력은 배움을 통해서 발전되어질
영혼 정신의 세요소가 정교하게 분리된다. 따라서 이시기에 주된 본질은 정신적인 것으로 비로소 추상적이고 개념적인 사고력이 발달하게 된다. 또 교사의 권위에 의믄을 품기 시작하고 자기 자신의 자유를 발달 시킨다. (교육이 서로 다르게 이루어 져야 하다는 생각에 또 아이들의 특징이 단계마다
Ⅰ. 신학의 의미
신학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하나의 절대적인 신학, 영원히 변할 수 없는 고정된 형태의 신학을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신학이란 영원한 하나님의 말씀을 부족한 인간의 통찰과 언어를 통하여 특정한 시대 속에서 해석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신학은 그 시대와 상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