姜一淳) 등의 민중사상에 독자적 해석을 더해 생명사상이라 이름하고 생명운동에 뛰어들었는데, 이때 변혁운동 진영으로부터 변절자라는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이 당시의 시집으로 《애린》(1986.실천문학사) 《검은 산 하얀 방》(1986.분도출판사)과 최제우의 삶과 죽음을 담은 장시집 《이 가문 날에
姜一淳) 등의 민중사상에 독자적 해석을 더해 생명사상이라 이름하고 생명운동에 뛰어들었는데, 이때 변혁운동 진영으로부터 변절자라는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이 당시의 시집으로 《애린》(1986.실천문학사) 《검은 산 하얀 방》(1986.분도출판사)과 최제우의 삶과 죽음을 담은 장시집 《이 가문 날에
姜一淳) 등의 민중사상에 독자적 해석을 더해 생명사상이라 이름하고 생명운동에 뛰어들었는데, 이때 변혁운동 진영으로부터 변절자라는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이 당시의 시집으로 《애린》(1986.실천문학사), 《검은 산 하얀 방》(1986.분도출판사)과 최제우의 삶과 죽음을 담은 장시집《이 가문 날에
姜一淳) 등의 민중사상에 독자적 해석을 더해 생명사상이라 이름하고 생명운동에 뛰어들었는데, 이때 변혁운동 진영으로부터 변절자라는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이 당시의 시집으로 《애린》 《검은 산 하얀 방》과 최제우의 삶과 죽음을 담은 장시집 《이 가문 날에 비구름》, 서정시집 《별밭을 우
姜一淳) 등의 민중사상에 독자적 해석을 더해 생명사상이라 이름하고 생명운동에 뛰어들었는데, 이때 변혁운동 진영으로부터 변절자라는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이 당시의 시집으로 《애린》(1986.실천문학사) 《검은 산 하얀 방》(1986.분도출판사)과 최제우의 삶과 죽음을 담은 장시집 《이 가문 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