德덕 덕 之어조사 지) 몹시 고맙게 여김
▶감탄고토(甘呑苦吐)(甘:달 감 呑:삼킬 탄 苦:쓸 고 吐:토할 토)사리에 옳고 그름을 돌보지 않고, 자기 비위에 맞으면 좋아하고, 맞지 않으면 싫어함.(달면 삼키고 쓰면 뱉음)
▶갑남을녀(甲男乙女)(甲천간 갑 男사내 남 乙천간 을 女여자 여) 보통의 평범한 사람
德덕 덕) 겸손하고 사양하는 미덕
▶겸인지용(兼겸할 겸 人사람 인 之갈 지 勇날쌜 용)혼자서 몇 사람을 상대할 만한 용기.
▶경거망동( 輕가벼울 경 擧들거 妄허망할 망 動움직일 동) 경솔하고 망령된 행동
▶경국제세(經날 경 國나라 국 濟건널 제 世세상 세) 나라 일을 경륜하고 세상을 구함→‘경
황주쾌재정기
I.작가 소개
소철 蘇轍 [1039~1112]
당송팔대가인 중국 북송(北宋) 때의 문학자이다. 자 자유(子由). 호 난성(欒城). 메이산현 [眉山縣:四川省 남쪽에 있던 현]에서 출생했다. 소순(蘇洵)의 아들로 19세 때 형 소식(蘇軾:東坡)과 함께 진사시험에 급제하여, 정계로 들어갔으나, 왕안석(王安石)의
중국 특색 모델의 담론 분석:
량치차오의 이데올로기 수용과 변용의 측면에서
Ⅰ서론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은 자본주의 세계 경제에서 패권적 행위자로서 미국을 대체할 새로운 도전자가 등장할 것인지에 대해 다양한 논의들을 전개하여 왔다. 특
五山學校 1907년 이승훈(李昇薰)이 평안북도 정주군(定州郡) 오산리(五山里)에 창립한 민족
운동 인재양성기관. 10년 일제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교육취지를 기독교정신으로 바꾸었지
만, 그 성격은 사관학교·훈련원·정치학교·인문중학교·특수모범자양성소 등을 겸한 학교였다.
그리하여 소정의 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