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이자 디지털 공간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인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으로서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요소로서 기능할 뿐 아니라, 수업, 모임, 비즈니스 등등 더욱 다
가상세계에서 벌어지는 각종 부작용이 우리 삶을 위협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세계가 당신의 프라이버시와 비즈니스, 나아가 사회 전반을 어떻게 바꾸는지 서술하고, 어떻게 정보사회의 어두운 면을 떨칠 수 있을지를 모색한다.
저자 소개
리처드 헌터
IT분야 세계 최대의 기
가상현실이 현실화 되면서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또 다른 나(Avatar)가 등장한다. Avatar의 등장으로 자신이 이루지 못했던 꿈도 이룰 수 있고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는 현실 세계에서 얻지 못하는 모든 것들을 가상현실 세계를 통해 대리 만족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된다. 하지만 너무 현
세계의 인터넷 사용인구는 이미 1억명을 돌파했으며, 세계무역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오는 2003년까지 전체의 25%를 차지할 것이라고 유엔보고서가 지난 2000년 3월 16일 밝힌바 있다.
미국의 시장조사 업체인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2005년에는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7000억 달러로 드러
비즈니스 모델
3D스튜디오에서는 4가지의 수익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첫째, 영화제작 수익
3D영화 제작을 하기 위하여 참여하는 아마추어 제작자나 작가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영화공간을 제작해 주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것이다. 세컨드라이프에서 각 토지에 대한 임대수수료를 받는 것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