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타버스 란?
메타버스란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써 현실세계와 같이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 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이자 디지털 공간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1. 메타버스 정의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의 SF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책 “스노우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서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뜻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VR
Ⅰ. 서론
세계는 18세기부터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고 21세기 초반부터 4차산업혁명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이 최첨단 기술 및 IT 기술이 각광 받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경제, 산업, 교육, 정치, 생활과 같은사회 속 모든 분야에 빠르고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
아바타라는 개념과 메타버스가 처음 쓰이게 된 것이다. 따라서 메타버스의 의미를 정리하면, 메타버스란 초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즉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로, 스마트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만나게 되는 새로운 세상, 디
포켓몬고 게임이 나오자 마자 하루 만에 1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2000만명이 되는 전후후무한 대기록을 수립하였다. 포켓몬 고의 열풍으로 평균 이용 시간은 33분으로 다른 앱 사이트 이용시간을 초월하여 페이스북, 텔레그람, 인스타그램 등의 이용시간이 줄어들 정도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