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객가인의 종교
중국인의 종교와 신앙은 대단히 복잡하고 다양하다. 남부지역의 경우 유교․불교․도교․기독교 등을 근간으로 그것들이 서로 결합된 복잡다단한 양상을 보여준다. 객가인은 외부의 새로운 신앙을 받아들이는 데 익숙하며, 기존의 각종 종교와 신앙들을 서로 결합하고 변
농경사회, 특히 벼농사 사회를 기초로 함.
쌀-밥,죽,교자
감자, 고구마를 흔히 먹었으며,
감자가 전래되기 이전에는 토란을 먹음
토란씨-피난할때 가지고 옴
객가인의 근면절약
값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요리
산간벽지에서 발전, 농후한 향토 분위기
회고(懷古)의 정을 느낄 수 있음: 개
원리를 수용하면서, 이 과정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기억이나 주의와 같은 인지적 과정들을 포함시켜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제한점을 해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행동주의이론가인 파블로프와 스키너에 대해 정리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적용방법에 대해 논해 보겠다.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고 표기방법이 발전하면서 기재문학의 시대가 열려 현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따라
가인 페스탈로치
◎ 페스탈로치의 생애와 활동
페스탈로치는 1746년 스위스의 ‘쮜리히’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목사였고, 그의 아버지는 의사였는데, 가난한 사람에게는 돈을 받지 않고 고쳐 주었습니다. 그랬기에 살림은 넉넉하지 못하였고 거기다 아버지마저 일찍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