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극을 이해하고 받아들인다. 이러하기에 시인은 자신의 본명인 ‘김미순’이 아닌 ‘김사이’라는 이름으로 좁혀질 수 없을 것만 같은 간극을 지닌 ‘사이’를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
김사이의 시집 『반성하다 그만둔 날』은 그런 사이사이를 좁히고자 하는 김사이의 따뜻한 마음의 결실일 것이
1. 서 론
1.1 목적
물로 포화된 흙에 압력이 가해지면 간극 속의 물이나 공기가 배출되어 간극의 체적이 감소하고 압축된다. 포화된 모래질 흙의 경우에는 하중을 가하면 단시간에 압축되지만 포화된 점성토의 경우에는 투수성이 작기 때문에 물이 배출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려 압축이 천천히 일어
‘젊어지기도 전에 늙어가고 있다’ 고령화 현상을 걱정하는 중국 내 여론이 고조되고 있다. 불과 50여 년 전 출범한 신생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이 어느덧 고령화를 걱정하는 경고음에 불안해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 최대 인구국인 중국이 젊기도 전에 늙어가는 현실은 세계가 함께 걱정해야 할 현안으
간극을 인정하느냐 인정하지 않느냐에 따라 전자는 김춘수의 것으로 삶과 예술의 간극을 인정하여 철저히 삶으로부터 고립되어 보다 예술적인 것으로 치우친 소극적인 태도인 반면, 후자는 김수영의 것으로 삶과 예술을 합치하는 적극적 태도를 표방하였다.
4장에서는 김수영과 김춘수의 시정신의
간극-blind spots-을 설명하며 개인 및 조직 및 기업, 사회의 윤리적 선택에 있어서의 사각지대를 이해하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를 제안한다.
이를 통해 글을 이해하고 경영윤리와 개인윤리에 대한 나의 생각, 결론으로 글을 마무리하고자 한다. 또한 저자가 제시한 윤리적 행동개선에 대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