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간디에 대해서는 필자가 중고등학교 세계사 과목을 통해서 배운적이 잇다. 우리가 보통 간디를 논할 때 인도의 평화주의자로서 비폭력, 불복종운동가로서 알고 있다. 사상가 정치가이며, 세계 평화에 기여한 위대한 인물로서 ᜔‘마하트마(위대한 혼, 큰 성인)’라는 존칭으로 인
간디-어윈 협정이 정치범의 석방과 소금 전매법의 부분적 승인 등에만 국한되자, ‘개짐 한 개를 차고 원탁회의에 원정 갔던 간디 군은 도루 개짐 한 개만 가지고 연말에 고토의 흙을 밟았다’고 폄하된 일례가 있다.
2. 본론
- 조선 후기의 식민지화
19세기 후반, 제국주의의 식민지 쟁탈전의
인도 각지의 민족운동지도자들의 호응을 얻어, 1906년 국민회의파 캘커타대회에서 스와라지(자치운동)·스와데시(국산품 장려운동) 등을 결의하는 요인이 되었다.
20년 이상 비폭력 저항운동을 전개하였던 인도의 지도자 마하트마간디(1869.10.2 ~ 1948.1.30)는 1920년대 초 인도 국가의회당(Indian National Congers
간디의비폭력불복종 주체적논평][간디의 비폭력불복종운동에 관한 레폿]
Ⅱ-Ⅴ. 비폭력불복종 운동에 대한 비판적 평가..................초략.......................더불어 간디는 1차 대전 때도 자발적으로 의무대를 편성하여 영국을 지원했을 만큼 영국에 호의적이었다. 비록 전쟁에 협력하면 인도를 독립시
우리 조가 발표 할 주제는 ‘종교와 위인’이다. 처음에 우리 조는 종교와 영화, 전쟁, 건축 등 여러 가지 주제를 고민했었다. 하지만 부수적인 것들 보다 어떤 종교인이 그 종교를 위해, 혹은 그 종교를 바탕으로 훌륭한 일을 했는지 알면 그 종교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어서 이 주제를 택했다. 우리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