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성경은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다고 가르쳐 준다. 이 인간이 범죄하여 타락했다고 해서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자로서의 위치를 완전히 잃어버린 것은 아니다. 비록 인간의 죄된 성품은 종교를 끊임없이 반대하지만, 종교의 씨앗만은 아직도 전 인류 에게 남아 있는 것이다.
지구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라고 한다. 따라서 별의별 잡다한 종교가 국내에 들어와 있어 사이비 종교의 천국이라고 한다. 오죽했으면 “종교백화점, 종교공장장, 종교만물상”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그만큼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
제1절 구약성서와 기독교사회복지
사회복지 : 모든 사람이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국가와 사회의 공동체적 노력이자 가치체계를 말함.
사회복지 추구 : 인간의 존엄성,사랑을 통한 행복권 보장, 봉사를 통한 공동체 건설, 사회연대등
1) 창세기에서의 기독교사회복지 사상
창세기에 바라본
1. 서설
사도교회 시대는 그 이후의 보편교회 시대와 분명하게 구별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도교회와 초대교회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나 그에 관한 분명한 이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하나님의 계시와 직접 관련되기 때문이다. 사도교회 시대에는 하나님의 특별계시가 이루어지던
사회복지라 함은 모든 사람의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국가와 사회의 공동체적 노력이자 가치체계를 말한다. 사회복지가 추구하는 인간의 존엄성, 사랑을 통한 행복권 보장, 봉사를 통한 공동체 건설, 사회 연대 등과 같은 기본적 가치는 구약성서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가) 창세기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