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흥겹고 숲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서곡이 잔잔이 깔리고 막이 올랐다. 그 막을 올려지면서 무지개색 가발을 쓴 파파게노가 등장하였다. 파파게노를 보는 순간 뚱뚱한 숲의 요정이 떠올랐다. 오페라라서 노래로 대사를 하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그가 말하는 것이 노래라서
뮤지컬로 만나는 오페라 『카르멘』
G. Bizet “CARMEN”
1.오페라감상문을 쓰면서
가수의 가창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연극 오페라(가극) 『카르멘』은 무엇인가?
우선 서점에서 삼양미디어 출판 ‘나카가와 유스케’의 저著 『클레식 50』을 구입하여 오페라에 대한 상식과 이해를 폭 넓게 공부를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서론
중세와 근대에 있어 문화생활 및 지식생활은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는 의미로 작용하였다. 그 여파는 어쩌면 현대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고 생각된다. 문화적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Ⅰ. 서론
이탈리아 음악가 푸치니가 작곡하고 자코사가 대본을 쓴 오페라 라보엠은 세계 4대 오페라 중 하나로 그 명성이 높다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연말에는 홍대를 중심으로 한 극장에서
돈 호세의 약혼녀인 미카엘라 역을 열연한 안젤라 게오르규는 이미 몇 차례 미카엘라로 출연했던 경력이 있는 가수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명성에 걸맞게 풍부한 연기와 깔끔한 노래가 돋보였다.
프랑스 오페라에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
가극 '카르멘'은 1875년 파리의 오페라 코미크 극장에서 초연